탈핵비판이라는 책을 최근에 출판한 글마당이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에너지북콘서트를 30일 오후 7시 개최한다.(글마당 제공)

 

●문재인 정부가 원자력에 막연한 공포감을 조장하며 '신고리5·6호기 건설중단'에 이어 월성1호기 폐쇄까지 주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출판사 글마당은 원자력에 대한 균형잡힌 시각을 전달하기 위해 원자력 전문가 33인의 글을 모아 '탈핵비판'이라는 책을 기획·출판했다. 글마당은 신간 탈핵비판에 참가한 33인의 필진과 함께 30일 오후 7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에너지북콘서트를 개최한다.

행사는 자유한국당 원전특위원장인 이채익 국회의원과 강석호·이철우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강길부·김규환·김석기·김성태(비례)·김성찬·김한표·이주영·이균현·윤상직·최연혜 국회의원이 협력의원으로 동참한다. 심재철 국회부의장(자유한국당)과 김대식 여의도연구원 원장이 각각 축사를 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는 박상덕(서울대 원자력정책센터 수석연구위원)의 사회로 '전북교육청의 탈핵교재를 분석한다'는 주제로 전희경 국회의원이 지난 국정감사를 통해 본 전북교육청 탈핵교재의 문제점에 대한 발제와 이정훈(동아일보 기자), 이용식(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정범진(경희대 원자력공학과 교수), 조형곤(21C미래교육연합), 황일순(서울대 원자핵공학과 교수) 등이 토론에 각각 참여한다. 

 

일시 : 2018년 1월30일(화) 저녁 7시 
장소 :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 
주최 : 강석호·이철우·이채익 국회의원실
협력 : 강길부·김규환·김석기·김성태·김성찬·김한표·이주영·이균현·윤상직·최연혜 국회의원 
주관 : 국회 원자력안보포럼·글마당   
후원 : 사단법인아침·에너지환경포럼  

문의 : 글마당 대표 최수경(T. 02-451-1227, HP. 010-7170-7611)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