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연합뉴스 제공)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이 16일 언론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대한민국 경제를 붕괴시켰지만 여전히 경제가 성공으로 가고 있다고 말한 것에 대해 비판하면서 '한센병'을 언급한 것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강력 반발하고 있다. 

민주당은 "한센병 환자를 비하하고 대통령을 모욕한 것"이라며 사과를 요구했지만 한국당은 민주당이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황교안 대표를 사이코패스라고 말한 것을 옹호한 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며 맞섰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YTN '더뉴스'에 표 의원과 함께 출연했다. 이날 표 의원은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5.18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광주에 내려갈 예정인 황교안 대표를 '사이코패스'로 표현한 것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했고 이에 김 의원이 즉각 반발하면서 '한센병'을 언급했다. 

표 의원은 5.18과 관련해 민주당이 불편해하는 발언을 한 한국당 의원들을 징계하지 않고 황교안 대표가 5.18 기념식에 참석하는 것은 비판을 받아야 한다는 식으로 발언하며 이정미 정의당 대표의 '사이코패스' 발언을 두둔하는 듯한 표현을 했다. 표 의원은 "사이코패스는 학술용어이고 언론에서도 사용하는 대중적인 용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표 의원의 발언을 듣고 "타인의 고통에 대해서 공감하지 못하는 걸 '사이코패스'라고 한다면, 자신의 고통을 느끼지 못해서 그 상처가 더 커지게 방치하는 건 '한센병'"이라며 "국민들이 고통스러워하는 경제 정책에 대해 수정을 요구하고 있는데 문 대통령은 공감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이 국민, 중소기업인들에게 경제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객관적 경제지표를 근거로 해 경제 전반에 대해 평가한 것을 고통을 느끼지 못하는 것으로 단정하고 대통령을 한셍병 환자에 빗댔다"며 ""한센인 비하와 대통령 모욕까지 나간 김 의원은 진지하게 신상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국민들께 합당한 의사를 표명해달라"고 요구했다.

한국당은 "김 의원이 함께 출연했던 표창원 민주당 의원이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사이코패스라고 발언한 것을 두둔하는 논리를 반박하는 과정에서 '한센병'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으로 민주당이 김 의원의 발언을 왜곡해서 정치적으로 공격하고 있는 것"이라고 반발했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지난 15일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광주를 내려가겠다고 발표한 것은 거의 '사이코패스' 수준이라고 본다"고 말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사이코패스는 의학적 용어"라며 "타인의 고통에 무감한 상태를 일컫는 말이고 그런 상태에서는 가혹한 범죄를 저지르기 쉽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5.18 피해자들은 있는 상황에서 북한군 침투에 대해 언급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징계하지 않는 황교안 대표가  광주 5.18 기념식에 내려가는 것은 물병을 맞으러 가는 것이고 자신들의 지지자들을 결집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당시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은 펜앤드마이크(PenN)과의 통화에서 "도를 넘은 막말이고 이를 규탄한다"며 "민주당 2중대라고 커밍아웃하는 방법치곤 치졸하고 더럽다"고 이 대표의 발언을 비판했다. 또 민 대변인은 "이 대표를 국회윤리위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