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에 연고도 없는 사람 전략공천 내려보내, 동작구 알기를 가볍게 여기는 與행태에 분노"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나경원 미래통합당 의원

나경원 미래통합당 4선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제21대 총선 서울 동작구을 지역구 맞상대로 이수진 전 부장판사를 전략공천한 데 대해 "민주당이면 아무나 된다는 오만함"이라고 냉소를 보냈다.

이수진 전 부장판사는 앞서 자신을 양승태 전 대법원장 체제에서의 블랙리스트 피해자라고 주장했지만, 인사 불이익 대상 법관을 정리한 문건에 포함조차 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나 민주당 영입 이후 '거짓말' '법복입은 정치인' 논란이 뒤따른 인물이다.
 
나경원 의원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해부터 (민주당) 동작을 후보로 이름만 왔다 간 사람이 몇명인가? 강경화(외교장관), 고민정(전 청와대 대변인), 이수진, 이용우(전 카카오뱅크 대표), 최기상(전 부장판사), 김남국(변호사, '조국백서' 저자)...주말마다 돌린 여론조사가 몇번인지 셀 수도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러더니 동작에 연고도 없는 사람을 전략공천해 내려보냈다. 다른 걸 다 떠나 동작 발전과 동작주민들의 삶을 위한 고민을 단 한순간이라도 했는지 의문"이라며 "동작구 알기를 가볍게 여기는 민주당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나 의원은 "동작주민들과 6년, 5만시간. 토요일마다 머리를 맞댄 민원상담만 1000여건이다. 지역의 묵은 숙제들을 해결하고 엄마들과 한마음으로 학교시설 곳곳을 손봤다. 어느 골목에 CCTV가 부족한지, 어느 동 어린이집 선생님이 새로 오셨는지, 사무실 앞 시장골목 안에 새로 생긴 꽈배기 집이 얼마나 맛있는지, 동작주민의 한 살마으로 좀 더 나은 동작을 만들기 위해 보내 온 시간들"이라고 피력했다.

그는 "늘 그랬듯 앞으로도 동작주민과 함께 동작을 위한 길을 갈 것"이라며 "동작사람 나경원이 있다. 다선(多選)의 경륜으로 동작에 힘이되는 나경원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기호 기자 hkh@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