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의원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녹취도 입수"
박재호 의원측 "현재 사실관계 파악도 안돼...우리도 대응할 것"

미래통합당 이언주 부산 남구을 후보가 1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우측은 남편 최원재씨 (사진=연합뉴스)
미래통합당 이언주 부산 남구을 후보가 1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우측은 남편 최원재씨 (사진=연합뉴스)

 

‘4·15 총선’ 부산 남구을 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이언주 의원이 경쟁자인 더불어민주당 박재호 의원 등을 허위사실 유포와 모욕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이 의원은 이날 부산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후보 캠프 핵심 인사가 최근 ‘이언주 의원과 전 보좌관이 불륜이었다’는 취지의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박 의원 측 인사를 부산 남부경찰서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이 후보의 남편 최원재 씨도 함께했다.

이 의원은 “박 후보 캠프 관계자로 추정되는 한 인사가 지난달 30일 부산의 한 커피숍에서 여성이 포함된 여러 명과 함께 한 자리에서 전혀 근거도 없는 불륜설을 이야기하는 내용”이라며 “녹취에는 입에 담기도 힘든 표현도 담겨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녹취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과거에도 근거없는 불륜설에 고통받았고 참다 못해 당시 유포한 여러 사람을 일일이 고발하는 등 법적 조치를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해당 인사에 대해 “박 후보 측 캠프에 있는 최측근 인사로 알고 있으며 최측근이 이런 짓을 한 것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여성 정치인이 아니었다면 이렇게까지 했겠느냐. 이렇게까지 해서라도 배지를 달고 싶느냐. 이에 대해 박 후보가 해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이 의원 남편 최 씨는 “아무리 국회의원이 중요하다지만 이언주를 사랑하는 남편으로서 이런 비열한 짓을 하는 박재호 측근을 용서할 수 없으며 분노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박재호 의원 측은 "이 후보가 주장하고 있는 녹취록에 등장한 이가 누군지조차 확인되지 않고 있다"며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하니 사실관계를 파악한 뒤 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