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에 가처분 신청하고, 당에도 재심청구 하겠다...투표당일날 2번에 차명진의 이름 살아 있을 것"
"도와달라...세월호 텐트의 진실 심판하는 표로 기록되고, 지도부가 선거 패배 책임을 저한테 씌우는 빌미 막을 수 있다"

 

미래통합당 차명진(경기 부천병) 후보는 13일, 당 최고위원회가 자신을 제명한데 대해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내일 당에도 재심청구를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차 후보는 "아울러 그동안 저의 쓰리섬 발언을 막말이라 단정해서 저의 명예를 훼손한 언론들에게 책임을 묻겠다"며 "제가 제명되지도 않은 시점에 제명됐다고 기정사실화해서 저의 선거, 특히 부재자 투표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 언론들도 마찬가지"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미 후보자 토론회에서 저를 지칭해 짐승이라 매도하고 제가 공약을 베꼈다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김상희 후보를 고소했다"며 "그 자가 엊그제 제 현수막을 위아래에서 스토킹하는 현수막을 달아 저를 막말, 싸움, 분열 후보로 지칭한 것에 대해서도 모욕과 후보자비방, 선거방해죄로 고소하겠다"고 했다.

그는 "지난 번에 윤리위원회도 열리지 않았는데 저를 제명한다고 한 김종인 선대위원장님, 제가 탈당 권유를 받아서 아직 당의 후보자격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를 우리당의 후보가 아니라고 공언한 황교안 대표님, 그것으로 인한 섭섭함 깨끗이 잊겠습니다"라며 "그러나 이번에는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한 번만 재고해주십시요"라고 밝혔다.

차 후보는 "애국 시민 여러분! 그동안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분에 넘칩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저는 다시 묻습니다. 제가 세월호 텐트 쓰리섬 사건을 폭로하지 말았어야 합니까? 왜 우리는 쓰리섬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까? 이게 자유민주주의 맞습니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끝으로 "투표 당일날 투표용지에는 2번 미래통합당 칸에 차명진의 이름이 살아 있을 것"이라며 "도와주십시요. 먼 훗날 대한민국 정치사에, 그 칸에 찍은 표는 세월호 텐트의 검은 진실을 심판하는 표로 기록될 겁니다. 제 칸에 찍어주신 표는 향후 일부 지도부가 선거 패배 책임을 저한테 뒤집어 씌우는 빌미를 막을 수 있게 할 겁니다"라고 했다.

김민찬 기자 mkim@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