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승리 기쁨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 느껴"
"국회가 국민께 약속 드린 긴급재난지원금 추경을 신속히 처리해야 한다"
"민주당은 다시 넓은 바다 향하는 심정으로 새로운 국회와 미래 향해 나아가겠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한민국미래준비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한민국미래준비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15 총선에서 압승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지금 민주당은 더욱 정신을 바짝차려야 할 때"라며 "선거 결과와 별개로 우리 앞에 당장 해결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대한민국 미래 준비 선대위 회의'에서 "민주당에 큰 지지를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 드린다. 선거 승리 기쁨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이같이 언급했다.

이 대표는 "코로나19 극복과 경제 위기 대응은 단 한 시도 허비할 수 없는 중대한 책무"라며 "오늘부터 임시국회가 시작된다. 당장 국회가 국민께 약속 드린 긴급재난지원금 추경을 신속히 처리해야 한다"고 했다.

또 "이번 임시국회에서 20대 국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참여해 달라"며 "민주당도 겸허한 통합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 이제 민주당은 짐을 한가득 싣고 다시 넓은 바다를 향하는 심정으로 새로운 국회와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마지막으로 "코로나19를 모범적으로 극복하고 서민 생계와 국가 경제를 위협하는 위기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며 "국민들이 총선에서 주신 표가 헛되지 않도록 더욱 겸손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일하겠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