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총선에서 더불어 시민당의 비례대표로 당선된 윤미향 전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현 정의연) 대표의 온갖 비리의혹이 2주 내내 언론사들의 톱기사를 장식되고 있다. 지난 7일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성금이 어디에 쓰이는지도 모른 채 이용만 당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부터다. 그야말로 일파만파로 끝이 보이지 않는데도 여당과 청와대는 감싸는 모양새다. 180석 총선 압승과 대통령 고공지지율의 필연적인 오만독선일까?

윤미향 당선인의 의혹은 크게 두 가지로 요약된다. 회계 부정 의혹과 위안부 쉼터 건물의 매입·매도 부분이다. 회계 부정 의혹과 관련, 국세청 홈택스 공시에 따르면 정대협·정의연이 지난 4년간 모금한 후원금은 49억2000만원이다. 그 중 피해자 지원에 사용한 금액이 9억2000만원에 불과하다. 총 후원금의 18.7%만이 피해자 할머니 지원에 쓰였다. 상식적으로 이해 불가다. 특히 지난 4년간 서울시 등으로부터 13억원의 ‘국고보조금’을 받았는데, 국세청 공시자료에는 5억원을 받은 것으로 되어 있다. 그 차이 8억원에 대해서는 ‘입력상의 오류’라고 해명했다. 입력상의 오류가 4년 내내 지속되었다는 해명을 누가 믿겠는가?

위안부 쉼터 건물의 매입·매도 과정은 더욱 희한하다. 위안부 피해자 휴게 시설(쉼터)로 쓰기 위해 2013년 9월 윤미향 전(前) 대표 주도로 경기 안성시 땅(242평)과 전원주택 건물을 샀다. 매입비용은 총 7억5000만원으로 당시 주변 시세보다 3배 비싼 가격이었다. 이를 소개한 사람은 윤미향 당선인 부부와 친분이 두터웠던 같은 당 이규민(경기 안성) 당선인이었다. 이렇게 사들인 쉼터를 지난달 4억2000만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매입·조성 가격의 49%만 받은 셈이다. 윤미향 남편인 김삼석씨와 이규민 당선인은 같은 계열(NL) 운동권 출신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윤미향 당선인 부부가 문제의 쉼터(안성 쉼터 등)에 2018년 류경식당 탈북 종업원들을 초청해 북한으로 돌아갈 것을 권유했다는 것이다. 정대협이 민변 소속 장모 변호사를 통해 회유 대상 탈북민들에게 매달 30만~50만원씩 송금했다고도 했다. 이를 폭로한 허강일씨는 윤미향의 남편 김씨 등이 북한 행사에 참가했던 사진을 보여줬고, '장군님' '수령님' 등을 수시로 쓰면서 북한 혁명가요를 불렀다고 조선일보가 단독 보도 했다. 이럼에도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사안이 심각하지 않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한다.

다음은 4·15총선에서 압승한 민주당이 177석의 힘에 의한 '한명숙 유죄 뒤집기'의 시도다. 여권(與圈)은 20일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유죄가 확정돼 복역한 한명숙 전 국무총리의 '판결 뒤집기'에 나섰다. 한 전 총리는 건설업자 한만호씨로부터 9억원을 받은 혐의로 2015년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이 확정됐다. 하지만 최근 인터넷 매체 뉴스타파가 한씨가 검찰 강요에 못 이겨 거짓 진술을 했다는 내용의 '비망록'을 공개하자, 더불어민주당과 법무부가 일제히 "검찰이 사건을 조작하고 법원은 진실을 외면했다"며 공세를 폈다.

이에 대해 검찰은 여권이 무죄의 증거로 주장하는 한씨의 '비망록'에 대해 "새롭게 나온 문서가 아니라 이미 한 전 총리 재판에서 증거로 제출됐었고, 엄격한 사법적 판단을 거쳐 법원의 유죄판결이 나온 것"이라고 밝혔다. 그런데도 여권이 이 비망록을 근거로 재조사를 주장하고 나온 것은 한 전 총리가 현 여권에서 갖는 상징성 때문이란다. 노무현 정부 때 총리를 지낸 친노 핵심이라는 이유다. 가족의 뇌물사건으로 자살한 대통령이 자랑스러운 문재인 정권이다.

왜 이런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아무렇지도 않은 듯 예사로울까? 문재인 정권의 친북·친중을 넘어선 종북·종중, 반미·반일 사상에서 비롯되었다는 분석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북한이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를 밥 먹듯이 해대도 항의 한번 못하고, 우한폐렴 확산으로 세계가 중국인 입국을 막는데도 문을 열어둔 문재인 정권이니까 말이다. 위안부 피해를 앞세운 반일감정 유도와 주한미대사관 습격도 예사로운 반미종족주의가 활개 치는 세상이다. 윤미향과 한명숙 남편은 하나같이 국보법 위반과 간첩사건 연루로 징역형을 받았었다. 그럼에도 그들은 문재인 민주당에 의해 민주화의 희생양으로 채색되었다. 이처럼 나라가 온통 붉게 물들어져가는 조짐이지만 여당을 압승시킨 국민은 눈을 감고 있다. 얼마나 당해봐야 알게 될까?

정힉길 독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