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영남을 버리거나 폄훼하는 것은 자식이 어머니를 버리거나 폄훼하는 것과 마찬가지"

이언주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언주 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언주 전 국민의힘 의원은 최근 국민의힘 당대표 경선을 앞두고 '영남당'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17일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영남은 우리 국민의힘의 뿌리이자 어머니"라고 했다.

이언주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말한 뒤 "국민의힘이 영남을 버리거나 폄훼하는 것은 자식이 어머니를 버리거나 폄훼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했다.

이 전 의원은 "자식이 성장하여 더 큰 세상으로 나가더라도 어머니를 버릴 수 없듯 국민의힘은 마땅히 전국정당화 해야 하지만 뿌리인 영남을 버릴 수도, 버려서도 안되는 것"이라고 했다.

또 "우리나라 정당사에서 숱한 정당이 나타났다 사라졌지만 지금까지 이런 저런 변화를 겪으면서도 그 명맥이 유지되어온 정당은 확실한 지역기반이 있는 정당이었다"며 "제3정당이 아무리 나타나도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 중에 하나도 바로 지역기반이 불확실하거나 미약했기 때문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 전 의원은 끝으로 "과거 안철수와 함께 새정치를 꿈꾸며 국민의당을 함께 했지만, 지역기반이 불확실한 제3당의 한계를 잘 알기에 지금의 영남당 운운이 나에게는 배부른 투정으로 들린다고 한다면 너무한 얘기인가?"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