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직한 국정원 동료들 오버랩...최 함장, 세계에서 폭침 경험 가진 유일무이한 장교"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최근 조상호 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이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이 생때같은 부하들을 수장시켰다"고 망언을 뱉은 것에 대해 "대한민국 국민이면 상상하기 어려운 막말"이라며 "욕이 튀어나왔다"고 분노했다.

국정원 출신인 김병기 의원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46명의 순국하신 분들의 잘못이라면 이런 자들의 안위도 지키겠다고 성실히 복무한 죄밖에 없을 것인데, 갑자기 순직한 국정원 동료들이 오버랩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최원일 전 함장에게 천안함 폭침의 책임을 전가시키는 일부 극단적 좌파 세력의 주장에 대해 "책임질 만큼만 져야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최 전 함장에게 과도한 책임만 물었을 뿐 만회할 기회를 주지 않은 것 같아 아쉽다"고 했다.

김 의원은 "천안함 생존 장병들은 배가 두 동강 날 정도로 일격을 당한 극도의 혼란 속에서도 함장의 명에 따라 질서정연하게 퇴함했을 정도로 훈련이 잘 된 정예군이었다"며 "최 함장은 아마 세계에서 폭침 경험을 가진 유일무이한 장교일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91년 이라크와의 전쟁에서 그 유명한‘사막의 폭풍’작전을 성공시킨 미국 장군들 중 다수는 월남전에서 매복 등에 걸려 팔, 다리를 잃은 군인들이었다"며 "지휘관을 대하는 방식에서 (전투의) 승패는 이미 결정난 것"이라고 했다.

한편 조상호 전 부대변인은 '천안함 수장' 망언의 파문이 일파만파 확산되자 천안함 생존장병과 유족들에게 사과했지만, 끝까지 최 전 함장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아 빈축을 산 바 있다. 최 전 함장은 지난 10일 조 전 부대변인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