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에게 사과하면서도 억울함 호소..."칼을 대고 목에 찌른 건 전혀 없었던 부분"

쌍둥이 자매 배구선수 이재영(左), 이다영. (사진=KBS 1TV 방송화면 캡처)
쌍둥이 자매 배구선수 이재영(左), 이다영. (사진=KBS 1TV 방송화면 캡처)

학교 폭력(학폭) 논란으로 소속팀을 잃고 은퇴 기로에 놓인 프로배구 V리그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가 억울함을 호소했다. 실제 있었던 일보다 너무 과장됐다는 것이다.

이재영은 지난달 30일 KBS와의 인터뷰에서 "그 친구들에게 상처가 된 행동에 대해선 정말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다영도 "한 번의 사과로 씻겨지진 않겠지만 평생 그 트라우마가 생겼다면 저도 평생 반성하면서 진심 어린 사과를 하고 싶다"고 했다.

이다영은 다만 피해자의 폭로 내용 중 사실이 아닌 부분이 많다고 주장했다. 이다영은 "내가 칼을 대고 목에 찌른 건 전혀 없었던 부분이다. 그걸(칼) 들고 욕을 한 것뿐"이라며 "나와 엄마가 선수들 앞에서 무릎 꿇고 사과했다. 그 친구한테 미안하다 잘못했다 했고 그 친구도 받아주고 풀었던 일"이라고 했다.

이재영은 이날 SBS와의 인터뷰에서도 지난 2월 학폭 폭로 글이 온라인에 처음 올라왔을 때 적극적으로 해명하고 싶었지만, 구단이 막아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이재영은 "저희가 소명하고 싶어도 '괜히 구단 시끄럽게 하지 마라. (회사) 이미지 생각해달라. 너희들 (소명)하면 계약 해지하겠다'고 했다. 저희는 구단 말 따라갈 수밖에 없었다"고 했다.

한편 이재영과 이다영은 이날 흥국생명이 한국배구연맹(KOVO)에 제출한 차기시즌 등록 명단에서 제외됐다. 흥국생명은 당초 이재영과 이다영의 선수 등록을 강행할 예정이었지만, 여론의 비난이 쏟아지자 결국 뜻을 접었다. 자유선수 신분이 된 두 선수는 흥국생명을 포함한 7개 구단과 계약이 가능하다. 하지만 여론의 분노가 워낙 커 현실적으로 선수 복귀는 어려운 상황이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