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열되는 '명낙대전'...이재명 새로운 '형수 욕설' 파일 유포 "배후는 이낙연?" 공방
과열되는 '명낙대전'...이재명 새로운 '형수 욕설' 파일 유포 "배후는 이낙연?" 공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수 욕설' 새로운 녹취 파일 공개...배후는 누구인가?
이재명 경기도지사(左),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左),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친형과 형수에게 입에 담기 힘든 저급한 욕설을 퍼부은 것으로 알려진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새로운 '형수 욕설' 녹취 파일이 공개돼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이재명 지사 측은 경쟁 후보인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을 배후로 의심하고 있다.

최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재명 새로운 욕설 음성파일'이라는 제목의 게시글과 함께 영상이 올라와 빠르게 공유됐다.

56초 분량의 해당 녹취 파일에는 2012년 7월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이 지사가 셋째 형수 박모씨와 전화통화로 말다툼을 벌이는 내용이 담겼다. 이 녹취는 이미 세상에 알려진 2012년 6월 형수와의 통화 녹음과는 다른 것이다.

새로 공개된 녹취 파일에는 이 지사가 형수에게 '조사 받고 가냐 이 X아', 'X신같은 X, 이것도 공개해라' 등 심한 욕설을 하고 상대방 여성은 "위아래도 없느냐"고 따져 묻는 음성이 포함돼 있다.

2012년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이 지사가 형수와 말싸움을 하는 이른바 '형수 욕설' 논란은 이 지사가 성남시장 재선에 나섰던 2014년 지방선거 때와 2017년 대선경선, 2018년 지방선거 경기지사 경선 당시에도 계속해서 논란이 됐다. 이 지사는 욕설을 했던 이유에 대해 셋째 형인 고(故) 이재선씨가 시정에 개입하는 것을 막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라고 해명하고 있다.

한편 이 지사 측은 녹취 파일 공개 배후에 이낙연 전 대표 측이 있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녹음 파일이 공개된 유튜브 채널 '백브리핑'을 운영하는 A씨가 친(親)이낙연 성향이며, 이낙연 캠프 인사들이 여기에 고정적으로 출연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지사 측 관계자는 뉴스1을 통해 "상대 네거티브에 대해 법적 대응을 준비하는 법무팀이 있는데 내부적으로 수위를 고민하고 있다"고 법적 대응까지 시사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