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당에 가입하지 않고 혈혈단신으로 정권에 맞서고 국민 속으로"
"尹, 정권교체 위한 확실한 방안 찾아 국민들께 말씀드리는 날 기다리며 끝까지 응원"

국민의힘 이양수 의원이 당내 최초로 야권 유력 대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번 이 의원의 지지 선언은 이준석 대표가 당내 대선주자 캠프 참여만 허용하며 사실상 당외 주자를 압박하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것으로, 이 의원을 시작으로 당내 의원들의 윤 전 총장 지지 선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양수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석열 예비후보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국민은 아픈 삶을 기댈 곳을 간절히 찾았지만 실망을 넘어 절망에 빠졌다. 국민은 다시 희망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정치에 목말라했다"면서 "그 순간 국민을 향해 묵직한 울림을 전해준 한 사람이 있었다"고 윤 전 총장을 언급했다.

이어 "자신의 위치에서 맡은 역할에 충실하며 부당함에 맞서 소신을 펼친 게 전부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윤 전 총장)의 행동은 폭주하는 문재인 정권에 제동을 걸었고, 국민이 하나 되어 정권교체를 외치는 계기를 마련한 매우 의미가 큰 저항이었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문재인 정권에서 편안하게 꽃길을 걸으며 검찰총장으로서 권력과 명예를 누릴 수 있는 길을 스스로 내던져 넘어지고 찢기고 부서졌지만 끝내 타협하지 않았고 굴복하지 않았다"며 "국민은 윤석열 예비후보의 그런 모습을 지켜보며 위로와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특히 그는 "그를 불러낸 것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평범한 국민"이라며 "그에게서 국민의 얘기를 듣고 국민을 위로해 줄 수 있다는 희망을 엿볼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양수 의원은 또 윤 전 총장의 입당 문제에 대해서는 "정당에 가입하지 않고 혈혈단신으로 정권에 맞서고 투박한 언어를 사용하며 국민 속으로 터벅터벅 들어갔다"면서 "보수 진보의 진영 논리가 아니라, 표 계산만 하며 국민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저 국민이 가리키는 곳을 향해 가고자 하는 강인한 의지가 보였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당내 훌륭한 대선주자들이 많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기성정치에 대한 반성을 요구하고 정치 패러다임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바꿔 달라는 국민의 여망이 가장 많이 담긴 윤석열 예비후보를 제대로 일으켜 세우고 함께 가야 범야권의 대선 경쟁력은 한층 더 올라가고, 국민이 그토록 간절히 바라는 정권교체를 기필코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시대와 국민이 부른 윤석열 예비후보가 선한 권력의지로 철저하게 무장하고, 함께 국민만 바라보고 꿋꿋하게 걸어갈 대한민국의 많은 인재를 끌어모아 그들과 치열하게 논쟁하며 대한민국의 내일을 희망차게 열어주길 기대한다"며 "윤석열 예비후보가 정권교체를 위한 확실한 방안을 찾아 국민들께 말씀드리는 날을 기다리며 끝까지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mike.com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전문

<윤석열 예비후보를 응원합니다!>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선거일이 7개월여 남았습니다.
대권후보들이 본격적으로 움직이며 세상은 시끌벅적합니다.
여야 대권후보가 넘쳐납니다. 저마다 국가와 국민의 안위를 걱정합니다.
어찌 보면 이 어려운 시기에 국가의 리더가 되겠다는 인물이 많아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여야를 막론하고 후보 면면을 보면 국민의 눈높이에서 벗어나 있는 인물들이 많습니다.
문재인 정부 4년을 지나온 지금 국민은 온갖 상처를 입고 하루하루를 버텨내며 살고 있습니다.
소득주도성장은 우리 경제를 마이너스 성장으로 만들어 한강의 기적을 지워가고 있고,
청년들은 꿈을 버리고 오늘을 사는 일에 매달리거나, 
영끌까지 해서 불안한 기회에 투자를 하며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기가 막힌 현실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국민은 대접은커녕 외면받기 일쑤고, 중산층 복원의 핵심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대한 정책은 그저 얼마 안 되는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데 그치고 있습니다.
어디 이뿐입니까! 
4년 내내 국민은 대통령을 지지하는 편에 서면 수준 높고 정의로운 사람이 되고,
반대편에 서면 적폐 지지자로 낙인찍혔습니다.
그야말로 4년 내내 맹목적으로 정부와 여당을 지지하라는 무언의 압박에 시달려왔습니다. 
정치에서 국민의 삶은 철저히 외면됐고 민심은 왜곡됐습니다.
그 결과 국론은 분열되고 국민의 삶은 피폐해져 갔으며 참다못한 우리 국민은 분노했습니다. 
하지만 정부와 여당이 아무리 헛발질을 계속해도 야당은 무기력했으며 국민들은 그런 야당에게 희망을 걸지 않았습니다.
저는 정치인으로서 국민들께 송구하고 부끄러웠습니다.
막막하고 참담한 현실 속에 분노가 극에 달한 국민은 대안을 찾지 못해 허탈함과 좌절감에 휩싸였습니다.
거대 공룡과 같은 여당과 정부가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며 국민을 무시하고 자기편의 이익만을 위한 정치를 거듭해도 속수무책으로 지켜만 볼 수밖에 없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계속됐습니다. 
국민은 아픈 삶을 기댈 곳을 간절히 찾았지만 실망을 넘어 절망에 빠졌습니다. 
국민은 다시 희망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정치에 목말라했습니다.
그 순간 국민을 향해 묵직한 울림을 전해준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물론 자신의 위치에서 맡은 역할에 충실하며 부당함에 맞서 소신을 펼친 게 전부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행동은 폭주하는 문재인 정권에 제동을 걸었고, 국민이 하나 되어 정권교체를 외치는 계기를 마련한 매우 의미가 큰 저항이었습니다. 
문재인 정권에서 편안하게 꽃길을 걸으며 검찰총장으로서 권력과 명예를 누릴 수 있는 길을 스스로 내던져 넘어지고 찢기고 부서졌지만 끝내 타협하지 않았고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국민은 윤석열 예비후보의 그런 모습을 지켜보며 위로와 감동을 받았습니다. 
국민과 국가를 위해 기꺼이 자기희생을 할 줄 아는 윤석열 예비후보에게 국민은 그토록 바라던 새정치를 펼쳐줄 것을 요구하며 지지하고 응원했습니다. 
그런 그가 국민의 뜻을 받들어 대통령이 되겠다며 국민 앞에 공식적으로 인사드린지 20여 일이 지나고 있습니다.
그의 정치는 비록 20여 일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사뭇 달랐습니다. 
정당에 가입하지 않고 혈혈단신으로 정권에 맞서고 투박한 언어를 사용하며 국민 속으로 터벅터벅 들어갔습니다.
보수 진보의 진영 논리가 아니라, 표 계산만 하며 국민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저 국민이 가리키는 곳을 향해 가고자 하는 강인한 의지가 보였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를 불러낸 것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평범한 국민입니다. 그에게서 국민의 얘기를 듣고 국민을 위로해 줄 수 있다는 희망을 엿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그 한마디가 이렇게 마음속을 파고들 줄 몰랐습니다. 우리는 그토록 아프고 멍들고 지쳐있었던 것입니다.
국민과 시대의 소명을 받들겠다고 나선 그가 정권교체를 원치 않는 범여권으로부터 거센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비전이 보이지 않는다". "준비가 안됐다". "가족에 문제가 많다". 등등 사실관계가 잘못된 근거 없는 주장부터 온갖 억측까지 더해지며 흠집내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저는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입니다. 
저 역시 정권교체의 간절함으로 정치 일선에서 미약하나마 제가 가진 모든 힘을 보태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내 훌륭한 대선주자들이 많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성정치에 대한 반성을 요구하고 정치패러다임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바꿔 달라는 국민의 여망이 가장 많이 담긴 윤석열 예비후보를 제대로 일으켜 세우고 함께 가야 범야권의 대선 경쟁력은 한층 더 올라가고, 국민이 그토록 간절히 바라는 정권교체를 기필코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홉 가지의 생각이 달라도 정권교체라는 한 가지 생각이 같다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라는 그의 주장이 간절함에서 나온 진심임을 느꼈습니다.
"국민이 진짜 주인인 세상! 국가를 위해 존재하는 국민이 아니라, 국민을 위해 존재하는 국가를 만들겠다"라는 그의 말을 국민과 함께 지키고 이뤄내고 싶습니다!
윤석열 예비후보가 사용하는 단어가 아무리 거칠고 투박해도 저에게는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롭습니다"라는 말보다 훨씬 더 세련되고 우아하게 들립니다. 
국민의 마음을 읽고 거짓 없이 꾸밈없이 그대로 전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민의힘이 정권교체 플랫폼이 되어 국민을 위한 정권교체를 이뤄내기까지 저는 윤석열 예비후보를 응원하겠습니다.
굳이 난세에 영웅이 난다는 얘기까지는 하지 않겠습니다! 시대와 국민이 부른 윤석열 예비후보가 선한 권력의지로 철저하게 무장하고, 함께 국민만 바라보고 꿋꿋하게 걸어갈 대한민국의 많은 인재를 끌어모아 그들과 치열하게 논쟁하며 대한민국의 내일을 희망차게 열어주길 기대합니다.
윤석열 예비후보가 정권교체를 위한 확실한 방안을 찾아 국민들께 말씀드리는 날을 기다리며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