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유죄가 확정된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26일 오후 창원교도소에 재수감됐다. 김 지사는 수감 전 "사법부에서 진실을 밝히지 못했다고 해서 있는 그대로의 진실이 바뀔수는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분명하게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김 전 지사는 이날 창원시 마산회원구 창원교도소 앞에서 "외면당한 진실이지만 언젠가는 반드시 제자리로 돌아올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 험한길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함께 비를 맞아주신 그마음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 전 지사는 경남도민, 공직자들에게는 "지난 3년 경남 도정을 지켜준 도민,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완전히 새로운 경남, 더 큰 경남을 위해 시작한 일을 끝까지 함께 마무리하지 못해 참으로 안타깝고, 송구하다"고 말했다.

김 전 지사는 이날 관사를 출발하면서 기다리던 김정호 의원, 허성무 창원시장, 참모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고 교도소로 향했다.

김 전 지사의 이날 수감은 지난 21일 대법원이 징역 2년 형을 최종 선고한 이후 5일 만이다. 대검으로부터 김 전 지사 형 집행을 위임받은 창원지검은 26일 오후 1시까지 김 전 지사에게 출석할 것을 지난 22일 통보했다.

앞서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 후 77일 만에 보석으로 풀려난 김 전 지사는 대법원이 확정한 징역 2년에서 구속기간 77일을 제외한 남은 형기를 마쳐야 한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