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37살 당대표에게 저렇게 말하면 2030에게 어떻게 비춰질지"
"국민의당이 제안한 합당인데도 Yes, No 답변 어려운 듯"
김윤 "갈수록 태산...하다 하다 계급장 타령. 나이 타령보다 훨씬 유치하고 치사한 짓"

김윤 국민의당 서울시당위원장 페이스북
김윤 국민의당 서울시당위원장 페이스북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4일 국민의당 측에서 자신을 '철부지 애송이'로 표현한 것에 대해 "37살 당 대표에게 저렇게 말하면서 2030에게 어떻게 비춰질지는 모르겠다"면서 "국민의당의 중도공략 화법인것 같다"고 비꼬았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SNS에서 "합당에 대해 Yes냐 No냐는 질문은 국민의당이 제안한 합당인데도 답변이 정말 어려운가 보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국민의당 합당 실무협상단 소속이었던 김윤 서울시당위원장은 전날 자신의 SNS에 "국운이 걸린 정권교체를 앞에 두고 제 분수를 모르고 제멋대로 장난질하는 철부지 애송이도 제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를 '철부지 애송이'로 지칭한 것이다.

이에 이준석 대표는 국민의당을 향해 "합당의 대의나 국민들의 야권통합에 대한 열망보다는 그냥 이준석에 꽂힌 것"이라면서 "그러니까 대놓고 남의 당 전당대회에 개입해서 이준석 떨어뜨리려고 하고, 지금도 철부지 애송이 소리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이준석이 당 대표가 아니라 철부지 애송이로 보이니까 정상적인 질문에 정상적인 답변이 안나오는 것"이라면서 미국 드라마 '밴드 오브 브라더스'의 명대사 'We salute the rank, not the man(우리는 지위에 경례하는 것이지 사람에 경례하는 것이 아니다)'이라는 말을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윤 위원장은 "갈수록 태산"이라며 "하다 하다 계급장 타령이다. 나이 타령보다 훨씬 유치하고 치사한 짓"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왜 이리 ㅂㄷㅂㄷ(부들부들) 하는지 진짜 그 영문을 모르겠네"라고 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