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이준석 대표를 겨냥해 '탄핵'을 거론해 파장이 일고 있다.

윤석열 캠프 종합상황실의 신지호 총괄부실장은 지난 11일 저녁 라디오에서 '당대표 결정에 대한 후보들 간의 입장이 엇갈린다'는 사회자 언급에 "당대표의 결정이라 할지라도, 아무리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라 할지라도 헌법과 법률에 근거하지 않은 것은 탄핵도 되고 그런 거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신 부실장은 "공화국이라는 것은 권력자의 권력 행사를 자의적으로 하지 말라는 것 아니겠나"라며 "(토론회는) 제도적 근거도 없고, 전례도 없다"고 비판했다.

정치권에선 이같은 발언이 당 경선준비위원회가 오는 18일 정책 토론회를 여는 데 대한 강한 불만 표시로 해석되고 있다. 윤 전 총장 측은 경준위와 이준석 대표가 윤 전 총장에게 불리한 토론회를 강행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이준석 대표는 "대표 흔들기가 명확해졌다"며 반박에 나섰다.

이 대표는 12일 SNS에서 "탄핵 얘기까지 드디어 꺼내는 것을 보니 계속된 보이콧 종용과 패싱 논란, 공격의 목적이 뭐였는지 명확해진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선을 앞두고 당대표를 지속적으로 흔드는 캠프는 본 적이 없다고 했는데 알겠다"라며 "모 유튜브 채널이 하던 말을 항상 그대로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보다 유튜버들과의 관계가 더 중요한가"라고 물었다.

또 "캠프 내 주요한 직에 있는 사람들의 부적절한 언급에 대해서 어떤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가 있을지 보겠다"며 "경선 과정에서 당내에서 이런 일이 터지면 어찌어찌 봉합해도, 본선에서 터지면 나락이다. 여러모로 걱정"이라고 남겼다.

'당대표 탄핵' 발언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자 김재원 최고위원도 나섰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날 '탄핵' 발언을 꺼낸 신지호 전 의원에게 "(윤석열) 캠프를 떠나라"고 강하게 말했다. 그러면서 "대선 캠프에는 많은 분이 참여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잡음이 있기 마련이다. 그러나 금도가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선이 시작되기도 전에 당에 망조가 들게 하는 사람들은 있어선 안 된다"며 "탄핵이 그렇게 좋던가"라고 꼬집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