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측의 갈등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 대표를 향해 "조연으로서 후보들을 빛나게 해야한다"고 했다.

권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선은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이고, 이 대선과정에서 주연은 당연히 후보들"이라며 "당 대표는 그저 조연으로서 대선과정의 매 상황 상황마다 주연인 후보들이 더 빛나도록 노력할 책임이 있다"고 했다. 

그는 영화 '미나리'의 윤여정 배우를 언급하며 조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권 의원은 "윤여정 선생님이 스스로 사실상 주연이 되려 오버했다면 영화 ‘미나리’는 실패했을 것이고 윤선생님의 아카데미상도 없었을 것"이라며 "대선과정도 마찬가지"라고 했다.

권 의원은 "대표는 대표대로 후보들은 후보들 대로 본인들의 역할을 정확히 인식하고 최선을 다할 때 비로소 대선승리가 가능하고, 이 경우 대표의 정치적 장래도 활짝 열릴 것"이라며 "지금 우리 당의 모습에 걱정들이 많다. 국민들의 정권교체의 열망이 여전히 큼에도 우리 당의 대선승리 가능성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분들이 늘어나고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대표는 불필요한 말과 글을 줄이고 공정한 대선준비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하고, 후보들은 후보들 대로 확실한 정권교체를 위해 더 뛰고 더 준비해야 할 때"라며 "서로 갈등하고 있을 만큼 한가한 때가 아니다"고 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