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탱크형 시민단체’ 자유국민전선…출범 후 첫 공식 활동
-‘대장동 특혜 의혹’ 강하게 비판…특검 도입 촉구

기자회견 중인 윤창중 자유국민전선 공동의장 (사진=펜앤드마이크)
기자회견 갖는 윤창중 자유국민전선 공동의장 (사진=펜앤드마이크)

범보수 자유우파 지식인 모임 ‘정권교체를 위한 자유국민전선(약칭 자국전)’이 12일 낮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자국전은 ‘대장동 특혜 의혹’에 대한 특별검사 도입과 엄중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공동의장 자격으로 참석한 박인환 자유언론국민연합 집행위원장, 윤창중 윤창중정치문제연구소 대표 외에도 남광규 매봉통일연구소장, 이순임 전 MBC 공정방송노조위원장, 박태우 전 우리공화당 사무총장 겸 최고위원 등이 참석해 힘을 보탰다.

자국전은 이날 “대장동 마적단 게이트의 철저한 진상규명과 총연출을 자인한 이재명과 그 일당에 대한 처벌이 없다면 대한민국이 국가로서의 정의를 상실할 것”이라 주장했다. 이어 “(이재명을 처벌하지 못하는 것이) 민주주의 황폐화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과 해외동포 여러분 모두와 함께 투쟁할 것”이라 다짐했다.

또 “이재명이야말로 단군 이래 최악의 부패 게이트 설계자인 만큼 경기도지사 자격 조차 결코 가질 수 없는 파렴치형 사기범죄인”이라 밝히며 “모든 공직에서 즉각 물러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대선 후보 자격도 없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이재명에 대한 검찰 수사는 그를 봐주기 위한 통과의례일 뿐이라는 사실이 분명하다”며 “국민들이 (현재 검찰 수사를) 인정할 수 없기 때문에 즉각 특별검사를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사라진 1조원 이상의 이윤에 대한 행방을 명백하게 밝히고 대한민국의 법치라는 이름으로 공명정대하게 처벌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이재명은 자신이 대장동 마적단 프로젝트의 총설계자라고 자인했다”며 “민주당이 이재명을 끝내 대선 후보로 내세우고 특검 도입을 지능적으로 막는다면 문재인 정권의 공권력으로서는 통제할 수 없는 수준의 민심 폭발이 가시화될 것”이라 경고했다.

기자회견 이후에는 박인환, 윤창중 공동의장 이외에도 자국전 조직 내 다양한 인사들의 릴레이 연설이 이어졌다. 행사는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된 끝에 13시 30분경 마무리 됐다.

정재영 인턴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