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내년 종로 출마 여부 놓고 민주당에 모호한 입장 취하는 이준석에 신경질
野김철근 "문재인 퇴임 이후 걱정, 이재명의 대장동 게이트 걱정이나 해라" 쏘아붙여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인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종로 출마 여부에 대해 신경질적 반응을 보이자 김철근 국민의힘 당대표 정무실장이 "문 대통령 퇴임 이후나 걱정하라"고 맞받아쳤다.

김 실장은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의 복심 윤건영 의원이 화들짝 놀라 이준석 대표 비난 대열에 나서는 것 보니 이준석 대표의 '민주당에 대한 전략적 모호성'이 성공한 것 같다"며 "민주당은 자신들 뒤 돌아보고 민심이나 살피기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김 실장은 또 "이재명이 대장동 게이트로 무너지고 민심은 떠나가는데 종로에 누가 나간들 민주당 후보를 못 이기겠는가?"라며 "문재인의 복심 윤건영 의원은 시간이 있거든 문재인 대통령 퇴임 이후 걱정, 이재명의 대장동 게이트 걱정이나 하라"고 했다.

윤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이 대표가 내년 서울 종로 보궐선거 출마 가능성을 놓고 "민주당에 전략적 모호성으로 남겨 두겠다"고 말한 데 대해 "민주당 핑계를 대면서 '종로에 나갈 수도 있다. 전략적 모호성을 열어놓겠다'라고 얘기하는데 이는 정치 하수 중 하수"라며 "당 대표가 대선이란 중차대한 일을 앞에 놓고 자기 출마 문제를 언급하는 것은 제사보다 젯밥 관심 있는 것이다. 종로 근처에 얼씬도 하지 말라"고 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