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의 가장 유명한 투자자 중 한 명인 팀 드레이퍼가 "비트코인은 인터넷보다 더 큰 기회다"라며 생각보다 이른 시간 내에 암호화폐가 통용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2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드레이퍼 소시에이츠와 DFJ를 설립한 팀 드레이퍼 창업주는 이날 맨해튼연구소의 애덤스미스 소사이어티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한 자리에서 “비트코인은 내가 과거에 투자했던 테슬라와 스카이프, 핫메일 등을 다 합친 것보다 훨씬 더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초기 테슬라와 스카이프, 중국의 국민 포털사이트로 성장한 바이두 등에 투자한 벤처캐피털리스트로 실리콘밸리의 가장 유명한 투자자 중 한 명이다. 

이어 그는 “인터넷은 물론 철기시대와 르네상스에 비해 훨씬 더 큰 영향력을 미칠 것이며 산업혁명의 파급효과를 뛰어넘을 수도 있다”며 “암호화폐는 전세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그것도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고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 “5년쯤 지나면 법정화폐로 커피를 사려고 한다면 모두가 웃을 정도로 암호화폐가 널리 사용될 것”이라며 “일정 시점이 되면 더이상 법정화폐를 사용하길 원하지 않는 전환점이 올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향후 가치에 대해 4년 내 비트코인이 1코인당 25만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지난 2014년 미국 연방보안관실이 실시한 경매에서 3만비트코인을 구매했고 현 시세로 2억6,800만달러(원화 약 2,886억원)어치를 보유 중 이다.  

드레이퍼는 비트코인 외에 현재 1,500개가 넘는 암호화폐들이 거래되고 있는 것에 대해 “비트코인은 이미 시장점유율면에서 엄청난 선도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로 인해 장기적인 암호화폐들간의 전쟁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길리언 테트 파이낸셜타임스(FT) 편집인이 비트코인의 악용 사례와 높은 변동성, 투자 위험 등을 지적하자 “현재 웰스파고에 예치하고 있는 법정화폐보다 비트코인이 훨씬 더 안전하다고 느낀다”고 반박했다.

팀 드레이퍼 뿐만 아니라 록펠러 가문도 암호화폐 투자자그룹인 Coin fund와 제휴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반 사업에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는 등 미국 실리콘밸리를 비롯한 해외에선 신기술에 대한 자본의 투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