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정 부회장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앞서 자신의 "공산당이 싫어요" 발언으로 나온 기사 일부를 캡처하고 "반공민주정신에 투철한 애국애족이 우리의 삶의 길이며 자유 세계의 이상을 실현하는 기반이다"라는 국민교육헌장 글 일부를 적었다.

정 부회장은 이어 "길이 후손에게 물려줄 영광된 통일 조국의 앞날을 내다보며 신념과 긍지를 지닌 근면한 국민으로서 민족의 슬기를 모아 줄기찬 노력으로 새 역사를 창조하자"라고 전하면서 "난 초, 중, 고등학교 때 이렇게 배웠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 부회장은 인스타그램에 "공산당이 싫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지난 15일 잭슨 피자 관계자들과 함께 빨간 카드 지갑과 잭슨 피자 박스를 손에 든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뭔가 공산당 같은 느낌인데 오해 마시기 바란다"며 해시태그로 '피자는 잭슨피자', '난 공산당이 싫어요'라고 덧붙였다.

해당 사진은 정 부회장이 직접 이마트 자체 식품 브랜드(PB)인 ‘피코크’의 잭슨피자를 홍보하기 위해 찍었던 것으로 보인다. 피코크 잭슨피자는 이태원의 유명 피자 맛집 잭슨피자와 손잡고 2019년에 선보인 냉동피자다.

정 부회장의 인스타그램 팔로워수는 70만명이 넘는다. 정 부회장은 이를 통해 신제품 홍보하거나 정치풍자 성격의 글, 사진을 남기면서 팔로우를 얻고 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