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전날 '멸공'에 이어 이번에는 중국 공산당과 정부의 대북 정책을 비판하는 듯한 글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렸다.

정 부회장은 6일 오후 11시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소국이 감히 대국에...안하무인인 중국에 항의 한 번 못해'하는 제목으로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판하는 내용의 기사 캡처 화면을 올렸다.

해당 기사에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사진이 들어있다.

정 부회장이 이 게시물에 추가 내용은 적지 않았지만 '멸공', '승공통일', '반공방첩' 등의 해시 태그를 함께 올렸다.

정 부회장이 이 게시물을 올린 것은 최근 인스타그램이 '멸공' 태그가 붙은 자신의 게시물을 '폭력·선동'이라며 삭제한 데 대한 불만을 표출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인스타그램은 '시스템 오류'라며 삭제된 게시물을 하루 만에 복구 조치했지만, 정 부회장은 새로 올린 게시물에 '이것도 지워라', '이것도 폭력선동'이냐는 태그를 함께 달아 불만을 드러냈다.

7일 오전 8시 현재 정 부회장의 이번 글에 달린 2천500여개 댓글들은 대부분 현 정부를 비판하거나 중국을 비난하는 내용이었다.

정 부회장은 이전에도 여러 차례 '나는 공산주의(공산당)이 싫다'는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렸지만 중국 공산당이 싫다는 뜻을 직접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 부회장이 공산당 관련 글을 올릴 때마다 일각에서는 신세계그룹의 중국 사업에 미칠 영향에 대한 우려가 나온다.

이마트는 1997년 중국에 진출했지만 실적 부진 등으로 2017년 중국 사업에서 완전히 철수했다. 다만 계열사 중 정 부회장의 동생(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이 이끄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화장품 사업이 중국에 진출해 있고 신세계면세점 역시 중국인들의 구매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