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여성가족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권인숙 의원은 7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SNS에 "여성가족부 폐지"라는 글을 올린 것에 대해 "노골적으로 젠더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했다.

'부천경찰서 성고문 사건'의 피해자이기도 한 권인숙 의원은 "윤 후보는 별다른 설명도 없이 '여성가족부 폐지' '무고죄 처벌 강화'(라는 문구)를 SNS에 게시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청년들을 통합하고 보편적인 기회 빈곤을 해결할 생각은 없이, 성별로 편을 갈라 20대 남성 지지율을 회복하려는 게으른 사고가 지겹고 한심하다"고 비난했다.

권 의원은 이 후보가 여성 인권 문제 등을 다루는 유튜브 채널인 '닷페이스'에 출연해 일부 지지자들이 반발하는 것과 관련, "이럴 때일수록 우리는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면서 "20대 남성 유권자가 큰 주목을 받은 것에 비해 2030 여성의 목소리가 상대적으로 드러나지 않은 상황에서 무척이나 소중한 일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가 삼프로TV에 출연해 경제정책에 대한 비전을 설명한 것처럼, 적합한 매체에 나가 여성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공약을 설명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윤 후보가 페이스북에 "여성가족부 폐지"라고 올린 것에 대해 별다른 논평을 내지 않았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