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반페미니즘' 논란을 정면돌파하기 위해 여성 인권, 페미니즘, 성 소수자 문제 등을 다루는 유튜브 채널 '닷페이스' 녹화에 참여했다가 일부 지지자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았다.

이 후보는 7일 닷페이스 녹화에 대한 반발이 나오자 자신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상대에) 아예 귀를 막자, 접근도 하지 말자는 태도는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 나쁜 이야기라도 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후 페이스북에도 글을 올려 "제가 출연한 미디어에 대한 우려와 논란을 잘 알고 있다"면서 "하지만 어떤 청년의 목소리도 (청취하는 것을) 회피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이어 "갈등의 한복판에 뛰어들어서라도 서로 다른 입장과 의견을 듣는 것이 정치인의 할 일"이라면서 "설령 선거에 손해이고 정치적으로 불리하다고 해도 말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른바 젠더 갈등의 배경으로 "청년 세대들이 적어진 기회의 문을 통과하기 위해 힘들고 어렵다. 그러다 보니 경쟁이 격화해 전쟁이 되고 서로 증오하는 상황까지 됐다"고 진단하면서 현실을 '오징어 게임'에 비유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문제의 뿌리와 근원을 조금이라도 도려내도록 노력해야 하고 그것이 정치의 역할"이라면서 "정치인 중에서 한쪽 편을 들며 상대에 대한 혐오와 증오에 편승하는 것은 정말 아니라고(잘못됐다고) 보며 안타깝다"고 말했다.

한편 이 후보가 이날 닷페이스에 출연한 영상은 다음주 공개될 예정이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