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윤석열

퇴행 좌파, 이재명 후보 지지세력들은 지난 대선 내내 “윤석열이 대통령 되면 검찰독재를 할 사람”이라며 공포감을 조성하려고 했다.

대선이 끝나자 그들끼리 “이제 검찰독재 시대를 어떻게 살아야 하나”라는 걱정에 “군사독재에도 살아남았는데요”라고 위로하는 코미디가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세계사적으로 파시즘이나 봉건왕정. 군사독재, 공산당 일당독재, 북한식 3대 세습독재는 있었거나 엄연히 존재하고 있지만, 검찰독재라는 듣도 보지도 못한 용어까지 만들어 낸 한국 좌파들의 피해망상적 조어력(造語力)에 경탄할 뿐이다.

우리 국민 대부분은 평생 경찰서 마당 한번 안밟아보고 사는 사람들이다. 남한테 몹쓸 짓, 죄 짓지 않고 선량하게 사는 사람이 검찰과 경찰을 무서워할 이유가 없다.

문재인 검찰이 뭉개고 있는 대장동 의혹이 그렇고, 시민단체를 빙자해 온갖 후원금에 정부지원금까지 착복한 좌파단체, 석유 한방울 안나는 대한민국이 힘겹게 쌓아올린 에너지 경쟁력인 원전기술을 매장한 사람들, 조국 민정수석과 문재인 대통령 바로 밑에서 꼬리를 잘라버린 울산시장 선거부정 등등...

이제 정권이 교체되고, 문재인 정권 5년간 은폐한 진실이 밝혀질까 전전긍긍하는 사람들로서는 확실히 검찰이 무섭고, 검찰독재가 펼쳐질까 봐 밤잠을 설칠 것이다.

지금 김오수 검찰총장은 문재인 정권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쫓아내고 임명한 사람이다. 아니나 다를까 김어수 검찰은 대장동 의혹 수사를 덮었다.

자칭 대장동 설계자 이재명 후보에 대해서는 조사한번 했다는 얘기가 없고, 그의 최측근 정진상씨 또한 단 한차례 비공개조사에 그쳤다. 세간에는 대장동사업이 ‘이재명 대선 프로젝트’라는 소문이 무성했지만 유동규가 김만배 일당으로부터 얼마를 받아 누구에게 주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대선 다음날, 한 친문 매체는 윤석열 당선인이 취임하면, 그의 측근이자 문재인 정권에서 함께 핍박을 받았던 한동훈 검사장을 검찰총장으로 발탁할지 주목된다는 기사를 냈다. 그렇게 하지 말라는 얘기다.

대선 직전 윤석열 후보가 인터뷰에서 밝혀, 문재인 대통령이 ‘극대노’ 했던 현정권 비리 수사는 당연히 해야 한다. 은폐된 진실을 규명하고 왜곡된 정의를 바로 세우는 것은 정치보복이 아니라 국민통합의 필수요건이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한동훈 검사장의 검찰총장 발탁은 불가피한 일인지도 모른다. 문재인 대통령은 박근혜정부 적폐수사 공신 윤석열을 평검사에서 서울중앙지검장, 검찰총장으로 파격 발탁했다.

문재인 정권이 출범하자마자 사법개혁을 한다면서 법원내 진보적 판사들 모임의 수장인 김명수 당시 춘천지방법원장을 대법원장으로 기용했다. 당시 인사를 두고 법조계에서는 “대기업으로 치면 부장을 일거에 대표이사로 임명한 것과 마찬가지”라는 평가가 나왔다.

한동훈 검사는 이미 직급이 검사장이다. 문재인 정권에서는 한 것을 윤석열 정권이라고 못할 이유가 없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