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 윤석열 (사진: 연합뉴스 제공)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이번 주말 한미정상회담 만찬에 4대 그룹 총수들과 국내 6대 경제단체장들도 참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17일 재계와 여권에 따르면 오는 21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는 방한 바이든 대통령 초청 환영 만찬에 전국경제인연합회 허창수 회장과 한국경영자총협회 손경식 회장,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이 참석한다.

이들 경제단체장은 전날 미국 사절단 측으로부터 초청장을 받고 모두 참석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인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이미 4대 그룹 총수 중 한 명으로 초청장을 받고 참석하는 것으로 돼 있다.

환영 만찬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 대표 등 4대 그룹 총수가 모두 초대된 것으로 전해졌다.

경제계에서는 양국 정상이 국내 4대 그룹 총수에 더해 국내 경제단체장들과의 만찬 자리도 함께 마련함으로써 양국 간의 경제협력 강화 의지를 내비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만찬에는 바이든 대통령과 함께 방한하는 미국 기업인들도 일부 함께 자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재계 관계자는 "민간기업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윤석열 정부의 의지가 이번 초청에 반영됐다"며 "미국 정부 측에서도 한국 기업인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