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19일 "윤석열 정부는 국민의 기본 생활과 관련된, 민생과 직결된 철도·전기에 대해 민영화를 내걸 계획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인천의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사무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현장회의에서 "이재명 후보를 비롯한 민주당 인사들이 마치 윤석열 정부가 철도·전기·수도·공항을 민영화한다는 허위조작 사실을 뿌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허위 선동을 통해 제2의 광우병 사태, 제2의 생태탕 논란을 일으키려는 정치공학적 목적이라고 생각한다"며 당 차원의 고소·고발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임명을 비판하는 데 대해서도 "문재인 정부에서 '조국 수사'를 했다는 이유로 4번 좌천하고도 아직 분풀이가 남았나 보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한 장관은 14시간 넘는 혹독한 인사청문회를 치렀지만, 능력과 자질, 전문성과 도덕성에서 어떤 부적격 사유도 찾을 수 없었다. 결정적 한 방은 커녕 민주당이 반대할수록 한 장관에 대한 국민 관심만 커졌다"고 언급했다.

이어 "'한동훈 현상'이라는 말까지 나온다"며 "민주당은 민심을 오판하고 조국의 강에서 허우적거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한덕수 국무총리 인준 문제를 한동훈 장관 임명과 연결 짓는 것은 구태"라며 "(두 인사는) 정치거래의 대상으로 삼을 수 없고, 독립적으로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한덕수 총리 후보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인 민주당에 건넨 협치 카드"라며 "민주당은 내일 본회의 인준 표결 협조로 협치하라는 국민 요구에 응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