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치킨(사진=홈플러스)
당당치킨(사진=홈플러스)

역대급 가성비치킨으로 불리는 당당치킨이 연일 화제인 가운데 6990원이라는 가격으로 팔아도 이윤이 남는 것으로 알려졌다.

홈플러스의 당당치킨 돌풍은 멈출 줄 모르고 연일 지속되고 있다. 11일 홈플러스 관계자에 의하면 지난 6월 30일 판매를 시작한 당당치킨은 이달 10일까지 32만 마리가 넘게 판매된것으로 알려졌다. 1분에 약 5마리씩 판매된 셈이다.

고물가 시대에 6990원으로 치킨을 판매해도 이윤이 남는 이유는 10년째 비슷한 치킨 원재료에 있다. 한국육계협회에 따르면 닭 한 마리의 가격은 10년 전과 비슷한 가격인 3000원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형마트들의 대량 매입 시스템과 단순한 유통 구조 시스템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확인됐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관계자는 "저희는 재료를 대량구매하고 있다. 매장에서 분배하고 튀기고 포장해서 판매한다. 손해보면서 장사하는건 아니다"며 강조했다. 또 한 관계자는 "가장 대중적인 음식인 만큼 고물가 시대에 저렴하게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말복인 15일 하루 동안 당당치킨 후라이드를 5000마리 한정 5990원에 판매한다. 고객 1인당 1마리만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연중 진행하는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객이 즐겨 찾는 먹거리를 엄선해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만의 한 BBQ 매장(사진=제네시스 bbq)
대만의 한 BBQ 매장(사진=제너시스 bbq)

한편, bbq 윤홍근 회장은 지난 3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치킨 값이 2만원이 아닌 3만원은 돼야 한다"고 말해 파장을 일으킨 바 있다. 지난해 치킨 프랜차이즈 bhc 영업이익률은 약 32%, bbq는 약 16%에 달한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