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602개 시민단체들의 모임인 ‘교육 정상화를 바라는 전국 네트워크’는 13일 윤석열 정부에 “성혁명 이념으로 다음 세대를 세뇌하여 차별금지법과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려는 작금의 2022년 교육과정 개정 시도를 즉각 중단하라”며 새로운 교과서 연구진을 선정해 새로운 개정안을 만들 것을 촉구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다음은 성명서 전문.

<성명서>

편향된 이념 기반 2022 개정 교육과정 공청회를 짜여진 각본대로 진행한 집필진과 교육부, 이를 옹호하는 편향된 언론을 강력히 규탄한다!!

문재인 정권은 헌법 및 법률 재개정을 통해 편향된 사회체제로 전복을 시도하다가 국민의 강력한 반대로 저지되자, 2022 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다음세대를 자신을 지지하는 정치세력으로 키우려 하고 있다. 교과서를 정치 교재 화하고, 동성결혼과 차별금지법을 정당화하며, 포르노 수준 성교육 교재 등을 만들려고 하는 편향된 집필진이 작성한 교육과정 개정안을 만들었다. 교육부는 2022년 10월 6~8일 형식적 공청회를 거쳐 개정을 시도하다가 공청회에서 국민적 분노가 표출되었다. 이에 대해 전교조와 편향된 이념의 언론들은 혐오 발언, 난장판, 폭력 등의 온갖 단어를 동원하여 교육과정에 대한 국민적 분노의 본질을 왜곡하고 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국민 의견수렴이 마무리되기도 전에, 교육과정 개발 책임자인 교육부 오승걸 학교혁신지원 실장은 접수된 국민 여론에 대해 혐오표현이라 비난하는 모습은 현 교육부 관료들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현행 헌법을 벗어날 뿐만 아니라 국민 의사를 무시하고 편향된 이념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던 전 정권이 국민투표를 통해 대통령은 바뀌었다. 하지만 곳곳에 남아 있는 편향된 이념 세력들은 박힌 대못을 움켜쥐고 격렬히 저항하고 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총론부터 시작하여 전체 구성이 편향된 이념에 기반하고 있어, 단어수정이나 부분개정으로는 받아들일 수 없다. 따라서 우리는 다음 세대를 자신들의 지지 세력으로 양성하려는 편향된 이념 집단이 만든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전면 폐지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며, 이를 강행할 경우 강력한 국민의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

윤석열 정부는 성혁명 이념으로 다음 세대를 세뇌하여 차별금지법과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려는 작금의 2022 교육과정 개정 시도를 즉각 중단하고, 새로운 연구진을 선정하여 국가의 백년대계를 바로 세울 새로운 개정안을 만들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22. 10. 12 교육 정상화를 바라는 전국 네트워크

(602개 단체 연합)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