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 선우윤호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 선우윤호 기자)

23일 국회의사당 본관에서 진행된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주호영 원내대표가 화물연대와 민주노총에 경고장을 날렸다.

자유발언에 나선 주 원내대표는 "화물연대가 내일 자정부터 파업에 돌입한다고 한다. 당정이 안전운임제 시행을 시안을 3년 더 연장하겠다고 방침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집단 운송거부에 들어간다는것을 보면 안전운임제는 핑계였을뿐 이미 답이 정해진 정치적 파업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는 가뜩이나 어려운 우리 경제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게 분명하다. 공사현장이 멈추고 물류 운송에 차질을 빚는것은 물론 국민생활에도 심각한 불편을 끼친다. 비노조원 운송방해를 위해서 폭언과 폭력을 서슴지않는 불법적 행태도 빈번했다"라며 "지금 우리 경제를 감안할 때 화물연대 운송거부는 국민의 동의를 전혀 받을 수 없다. 이제라도 파업 선언을 거두어야 한다. 만약 강행한다면 불법행위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 원내대표는 "정부는 불법 행위에는 한치도 물러섬 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서 단호하게 대처하기 바란다. 노동계의 정당한 파업이나 집회는 보장되어야 하지만은 정치투쟁, 불법투쟁, 과격투쟁 등은 절대 용납되어서는 아니 된다. 지금 민주노총은 출범한지 6개월밖에 되지 않은 새 정부의 퇴진 운동에 앞장서고 북한의 도발마저 윤석열 정권의 탓이라고 하는  얼토당토않은 주장을 하고 있다"라며 "과연 누구를 위한 파업인지, 국민들은 깊은 의문을 가지고 있고 거기에 대해서 엄중한 질책이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