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이 배후로 지목되고도 남을 만큼 차고 넘치는 증언 계속되고 있어"

2018년 울산시장 선거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송철호 민주당 후보에 밀려 낙선했었던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이제 울산시장 선거공작 사건의 은폐된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문 전 대통령을 정면 겨냥했다. 

차기 당권주자로 꼽히는 김 의원은 14일 오전 페이스북에서 "문재인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 개입 당시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송철호 당시 울산시장 후보의 경쟁자를 불러, '공공기관장 자리를 만들어놨으니 출마를 접어주면 좋겠다'는 취지로 말했다는 증언이 재판 과정에서 나왔다"며 "민주주의의 근간인 선거를 유린한 심각한 불법이다. 국민을 위해 봉직하는 공직 자리를 특정 후보의 경쟁자를 사퇴시키는 뇌물 용도로 악용하는 것은 심각한 매관매직이며 악질적 공직선거법 위반"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전 대통령도 이제는 울산시장 선거공작 사건의 은폐된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임종석 전 비서실장이 직접 연루된 증언이 나온 만큼 임 전 실장에 대한 수사가 시급히 이루어져야 한다. 아울러 문 전 대통령이 그 배후로 지목되고도 남을 만큼 차고 넘치는 증언이 계속되고 있으니,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책임소재를 밝히는 일도 더 늦출 수 없다"고 했다. 

판사 출신인 김 의원은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이 발생한 지도 벌써 6년 가까운 긴 시간이 흘렀고, 공소제기 후 2년 10개월이 지나도록 아직 1심 판결조차 나오지 않았다"면서 "대한민국 헌정사에 최악의 불법·관권 선거로 얼룩진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의 연루자들이 이제 더이상 숨을 곳은 없다. 아직 진상규명이 끝나지 않은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그 책임자가 죗값을 톡톡히 치를 때까지, 저는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일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