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투시도 (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신세계프라퍼티가 광주광역시에 복합쇼핑몰을 넘어서는 세상에 없던 '미래형 복합라이프스타일 센터' 건립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전날 광주광역시 어등산 부지 41만7531㎡(약 12만6000평)에 연면적 53만6900㎡(약 16만평) 규모의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건립 제안서를 제출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 어등산 부지를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휴양·레저·문화 등의 인프라를 결합한 체류형 복합공간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기존 스타필드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한 '원데이 몰링'에 중점을 뒀다면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는 2박3일 이상을 체류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을 지향한다. 

스타필드, 리조트 등과 호남 지역을 연계한 관광 루트 조성 등을 통해 광주뿐 아니라 국내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광주 지역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어등산 부지를 개발하기 위해 지난 3년간의 소셜 빅데이터 약 1800만건을 분석 후 결과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오아시스’, ‘피스풀 파라다이스’, ‘아트 테라스 가든’, ‘액티브 정글’, ‘커뮤니티 파크’ 등 5가지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제안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를 통해 연간 3000만명의 방문객 유치, '스타필드 광주' 현지법인 설립을 통한 지역 세수 확대, 지역민 우선채용을 포함한 3만6000명 고용 유발 등 약 22조7000억원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낼 것으로 추산했다.

이와 더불어 지역의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해야 할 역할에 앞장서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상생 거버넌스 구축 및 지역 밀착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성장에도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그간 스타필드를 개발·운영하며 쌓아온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해 기존 스타필드를 뛰어넘는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선보일 것"이라며 "지금껏 상상해보지 못한 새로운 쇼핑 경험과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해 광주와 호남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