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사진: 한화그룹)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추진 중인 신사업의 성과를 앞당기고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을 발굴하여 미래 한화를 구현해 나가자"고 밝혔다.

김 회장은 "항공우주, 그린에너지, 디지털금융과 같은 미래사업은 단기간 내에 핵심 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확신과 목표의식을 가지고 임해야 한다"며 "기존 주력 사업 역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야 한다"고 했다.

김 회장은 "70년 역사에 걸맞은 깊은 책임감으로 우리 한화는 다 함께 살아갈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서야 한다"며 "우리 안에 정착한 ESG경영과 '함께 멀리'의 철학이 일류 한화의 이름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정도경영과 나눔의 가치를 적극 실천해 나가자"고 밝혔다.


신년사 전문

한화가족 여러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그룹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우리 모두 창업 당시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되새기며, 100년 한화의 미래를 향한 도약의 한 해를 만들어갑시다.

지난해에도 코로나를 비롯한 여러 위기 상황이 지속되어 사회 전반의 불확실성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한화는 임직원 모두가 헌신적으로 노력하여 한 해를 잘 견뎌냈고 나아가 미래 성장의 기반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2022년은 우리 사회가 침체된 분위기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하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이런 시기를 맞아 우리 한화는 일상의 회복을 넘어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대전환의 발걸음을 재촉해야 합니다. 오늘을 걸어가는 우리의 발걸음 하나하나가 한화의 빛나는 미래를 만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 과감한 혁신과 도전에 나서야 할 때입니다.

이를 위해 먼저, 추진 중인 신사업의 성과를 앞당기고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을 발굴하여 미래 한화를 구현해 나갑시다. 우리를 지속가능한 미래로 이끌어줄 유망 기술과 신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는 앞으로도 계속되어야 합니다. 특히, 신사업 분야에서는 보다 빠른 의사결정과 강력한 실행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기술을 주도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항공우주, 그린에너지, 디지털금융과 같은 미래사업은 단기간 내에 핵심 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확신과 목표의식을 가지고 임해야 합니다. 기존 주력 사업 역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야 합니다. 건설·서비스 부문은 기존 사업영역뿐만 아니라 계열사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복합개발과 프리미엄사업에 더욱 힘써주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100년 한화를 이끌 우수 인재 확보에도 총력을 다합시다.

핵심 인재 확보를 위한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한화도 미래사업을 이끌고 기존 사업의 체질을 개선할 우수 인재의 영입과 육성에 과감히 투자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유연한 조직문화와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인사 제도를 구축해야 합니다. 최고의 인재들이 결국 최고의 기업 한화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사회구성원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일류 한화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합시다.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위기 등 당면한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기업의 책임과 역할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70년 역사에 걸맞은 깊은 책임감으로 우리 한화는 다 함께 살아갈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서야 합니다. 또한, 우리 안에 정착한 ESG경영과 ‘함께 멀리’의 철학이 일류 한화의 이름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정도경영과 나눔의 가치를 적극 실천해 나갑시다.

한화가족 여러분!

바람이 거셀수록 활시위를 더욱 강하게 당겨야 합니다. 그 어떤 바람도 우리의 원대한 꿈과 도전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지난 시간을 통해 증명된 우리의 위기 극복 역량과 도약의 본능을 믿고, 100년 기업 한화의 새로운 역사를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