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쿨> 4기 당시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와 교육 현장 수강생들.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대표 이두희, 이하 '멋사')이 오는 13일 <스타트업 스테이션>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창업 시작 전 필수적이고 기초적인 지식 교육을 목표로 하며 이전까지 진행해 온 <스타트업 스쿨>의 연장선상에 있는 교육 프로젝트이다.

멋사 측 관계자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내 유일 국비지원 창업 교육 플랫폼으로 총 12주간(2/20~5/16) 전일제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주)미래에셋벤처투자와 함께 하는 '현직 VC 교육' '멘토 피드백' 등 초기 창업자들의 투자프로세스 특강이 이번 과정에 포함됐다"며 "<스타트업 스테이션>은 오는 18일(수)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며, 이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의 2023년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설명도 병행될 예정"이라고 했다.

모집 기간은 2월 7일까지로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 혹은 발급 가능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멋사 나성영 COO는 "창업 및 성장 의지를 가진 이들이 한데 모여 오래도록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초기 창업자들이 동료들과 함께 도전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수료생들에게는 'IR 피치덱 작성 클래스' '초기 창업자 인문학 북클럽' '창업 서비스 발표&네트워킹 행사' 등의 지원 및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13일(금)부터 멋쟁이사자처럼 교육 브랜드 '테킷' 홈페이지(https://techit.education/)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