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를 마치고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13일 대통령실이 나경원 전 의원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기후대사 직에서 해임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나경원 전 의원을 저출산고령사회 부위원장과 기후환경대사 직에서 해임했다"고 전했다.

이어 "신임 저출산위원회 부위원장엔 김영미 동 위원회 상임위원을, 신임 기후환경대사엔 조흥식 서울대 로스쿨 교수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나 전 의원은 지난 10일 김대기 비서실장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부위원장직 사의를 표명했고 13일 서면 사직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윤 대통령은 이날 사표를 수리하는 대신 해임을 결정한 것이다. 

한편 나 전 의원은 이날 충북 단양에 있는 구인사를 방문했다. 구인사는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김건희 여사가 대선 이후에 방문한 곳이다.

천태종 총무원장 무원스님은 나 전 의원과 환담에서 “열심히 살다보면 욕심을 부려 본연의 길을 잃을 때가 많다”며 “무소의 뿔처럼 고고하게 부처님 진리를 새겨 고요히 자신의 마음을 바라보면 가야할 길이 보일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환담에는 윤종필 전 의원, 정양석 전 의원, 김민수 혁신위원 등이 배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준규 기자 pjk7000@pennmike.com

관련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