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나경원에 "수양버들 아닌 굳건한 정치인 많아지길"
홍준표, 나경원에 "수양버들 아닌 굳건한 정치인 많아지길"
  • 홍준표 기자
    프로필사진

    홍준표 기자

    이메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최초승인 2023.01.24 10:06:02
  • 최종수정 2023.01.2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

홍준표 대구시장이 전당대회 출마를 고심 중인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을 겨냥해 "수양버들 리더쉽보다는 목표를 세우면 좌고우면 하지 않는 굳건한 리더십으로 나라를 이끄는 정치인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홍 시장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진 자를 증오하지 않고 못 가진 자를 홀대하지 않는 그런 세상이 됐으면 좋겠다. 진영으로 쫘악 갈라져 옳고 그름이 진영 논리에 의해 지배되는 비정상적인 세상은 이제 종지부를 찍었으면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지난 17일에도 홍 시장은 나 전 의원을 '수양버들 정치인'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홍 시장은 나 전 의원이 대표적인 금수저 출신 정치인이라며 "그들이 온갖 비리는 다 저지르면서 혼자 품격이 있는 척하는 위선이 참 싫다"고 꼬집기도 했다. 그러면서 "가진 자들이 홀로 고고한 척 하면서 위선으로 세상을 농단하는 게 싫다"고 덧붙였다.

지난 9일엔 "친이(친이명박계)에 붙었다가 잔박(잔류한 친박계)에 붙었다가 이제는 또 친윤(친윤석열계)에 붙으려고 하는 걸 보니 참 딱하다. 여기저기 시류에 따라 흔들리는 수양버들로 국민들을 더 현혹할 수 있겠느냐"며 비판했다.

나 전 의원은 아직까지 전당대회 출마를 놓고 고심 중이다. 나 전 의원은 '친윤' 이미지를 내세우며 사실상 출마 의지를 밝힌 상황이지만, 대통령실과의 갈등을 해결한 뒤 출마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