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K파트너스와 UCK(유니슨캐피탈코리아)가 오스템임플란트 지분을 매입하기로 했다. 양사는 오스템임플란트 경영권 인수를 위해 컨소시엄까지 구성했다.

UCK 측은 25일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MBK파트너스와 특수목적법인(SPC)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오스템임플란트 인수를 위해 유가증권시장에서 주식 공개매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잠재 발행주식총수(1천557만6천505주) 가운데 15.4∼71.8% 범위에서 공개매수할 예정이며 매수가격은 주당 19만원이다. 공개매수 기간은 이날부터 내달 24일까지다.

이와 별도로 해당 컨소시엄은 지난 21일 오스템임플란트의 창업자이자 최대주주인 최규옥 회장의 보유주식 가운데 약 144만2천421주(잠재발행주식 총수의 약 9.3%)를 공개 매수 가격과 동일한 가격으로 매수하는 주식매매계약 및 투자합의서를 체결했다.

따라서 내달까지로 예정된 해당 컨소시엄의 공개매수가 성공하면 컨소시엄이 오스템임플란트의 1대 주주, 최규옥 회장은 2대 주주가 된다.

UCK 측은 "오스템임플란트 거래정지 사태 발생 직후부터 최규옥 회장과 회사의 거버넌스를 개편하고 내부통제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경영권 인수를 논의해왔다"고 밝혔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