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작가

진중권 작가는 오는 28일 검찰에 출석할 예정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정치적 생명이 끝난 것 같다고 주장했다.

진 작가는 26일 밤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 출연해 "정치인들 중에서 한 번도 '나 죄 있소'라며 끌려간 사람 있었는가"라며 "지금 검찰에서 여러 증거들이 확보돼 있는데, 이 대표 말을 왜 믿나, 제가 봤을 때 이분(이 대표) 이제 정치생명 끝났다"라고 밝혔다. 

그는 "깔끔하게 (이 대표가) 대표직을 내려놓고 사법적 리스크는 자기 개인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본다"라며 "당과 관계없이 성남시장, 경기지사 때 했던 일을 왜 당에 운명을 걸어버리려는지 이해가 안 간다"라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정치생명이 끝난 그런 분한테 목숨을 걸 경우 당 전체가 수렁으로 끌려 들어간다. 지금 의원들이 왜 그러느냐, 자기 정치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진 작가는 "이 사람들은 당보다는 내 공천이 더 중요한 사람들로 공천받기 위해 강성 당원들에게 어필을 하고 있다"며 "선당후사해야 되는데 오로지 자기 이익을 위해서 당을 저버리는 사람들이다"고 비판했다.

진행자가 "체포동의안이 국회에 제출될 때 당연히 부결시켜야 된다라는 김남국 의원 주장은 어떻게 보느냐"고 하자 역시 공천용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진 작가는 "이분은 한동훈 법무장관 추궁하다가 망신당하는 그런 수준의 의원으로 다음 공천에서 잘려야 된다"며 "그런데 강성 지지자들에게 어필을 해야 다음에 공천을 받기에(이 대표를 무조건 감싸고 도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