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사진= 선우윤호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사진= 선우윤호 기자)

국민의힘 차기 전당대회 유력 당권주자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 김기현 의원이 "유승민 전 의원의 선택을 존중한다"라며 "전당대회 과열, 걱정하실 필요 없다"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31일 오후 자유헌정포럼 강연에 참석했다.

강연 이후 백브리핑에 나선 김 의원은 "유승민 전 대표가 SNS에 올린 글을 글로 봤을 뿐이지 본인이 질의가 무엇인지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제가 확인한 바 없어서 본인의 의사가 무엇인지 말씀드릴 수 있는 그런 입장이 있지 않다는 말씀을 드린다"라며 "유 전 대표가 어떤 결정을 하든지 그거는 나름대로 많은 고민 끝에 내린 것이라고 봐서 저는 존중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 전 의원 불출마로 안철수 의원과의 2파전 양상 과정에서, 과열되면서 당이 분열되는 것은 아니냐는 우려가 있다'는 질문에 김 의원은 "과열될 것이라고 걱정하실 필요 없다. 제가 연대와 포용과 탕평을 통해서 우리 당을 하나로 묶어 나가는 역할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당대표가 된다면 전장연 시위와 관련된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계획이냐'는 질문에 "장애인들에 대한 처우 개선, 이것은 분명히 중요한 것이긴 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합리적인 절차와 방법에 따라서 또 우리 사회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범위를 같이 고민하면서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는 것이 맞다"라며 "전 그렇게 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