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로고(사진= KBS 홈페이지)
KBS 로고(사진= KBS 홈페이지)

'성공예감' 김방희 진행자의 상습 음주운전 의혹으로 자진 하차까지 이어지는 등 연일 논란이 되고있는 KBS가 이번엔 차기 보도국장의 사퇴 요구를 받고 있다.

17일 국민의힘 공정미디어위원회는 성명서를 통해 "KBS 통합뉴스룸 차기 보도국장으로 지명된 성재호 기자의 발언은 충격적이다"라며 "'KBS 뉴스가 정치적으로 편향됐다는 일각의 주장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KBS 기자협회의 질문에 그는 '절대적인 기준에서 정치적으로 편향되지 않은 언론은 존재할 수 없고, 편향되지 않은 기사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기사를 읽는 우리 모두가 어느 정도 편향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면서 '우리 뉴스에 대한 정치적 편향성 논란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는데 이는 귀를 의심할만한 답변이다"라며 "그러니까 뉴스 수용자인 시청자와 독자가 편향적이어서 KBS뉴스의 편향성이 생겨난다는 것인가? 따라서 편향성 논란은 자연스런 것이다?"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성 기자는 지금까지 이런 기준과 가치관에 따라 뉴스에 대한 왜곡과 편향을 아무렇지도 않게 해왔던 것인가. 이게 정말 공영방송의 보도국장 지명자가 할 말인지 어이가 없다"라며 "이런 사람이 보도국장이 되면 수신료 분리 징수 요구는 더욱 거세질 수밖에 없다. 그 부담은 고스란히 KBS 구성원들이 져야 할 것이다. 편파보도의 책임을 시청자에게 전가하는 성 기자는 즉각 공개사과하고 자진사퇴하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