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 선우윤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 선우윤호 기자)

대통령실의 공식 입장에도 더불어민주당이 후쿠시마 수산물 관련 가짜뉴스를 정치적으로 악용한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30일 오전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통령의 정상외교 때마다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민주당의 정쟁 본능이 다시 튀어나왔다"라며 "어제 민주당이 제출한 국정조사에도 ‘후쿠시마 수산물에 대한 수입 제한 조치를 해제할 것을 일본이 요구한 것으로 전해진다’며 카더라식 가짜뉴스까지 요구서에 포함시켰다"라고 밝혔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이에 편승한 언론이 전직 일본총리 접견 과정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오염수 방출에 대해 한국 국민의 이해를 구하겠다는 발언을 했다'라는 일본 교도통신의 가짜뉴스까지 인용 보도하고 있다"라며 "다시 민주당과 좌파 언론의 협업이 시작된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실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위협이 있을 수 있는 결정은 절대 하지 않겠다는 단호한 입장을 분명히 밝혔으며, 과학적으로 안전이 증명되고 우리 국민이 이를 정서적으로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함을 거듭 강조했다"라며 "정상외교는 대통령이 ‘국익’만을 위해 뛰는 총성 없는 전쟁터다. 정상외교가 국정조사의 대상이 될 수 없을뿐더러 과거 제13대 국회부터 지금까지 26건의 국정조사 중 정상외교 대상은 단 한 번도 없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2017년 9월 일본의 한 언론은 당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일본 총리 간의 전화 대화에서, 한국이 대북 대화에 '구걸하는 것 같다'라고 했다며 보도했다. 이에 청와대는 즉각 '오보'라고 진화에 나서기도 했다. 지금의 일본 언론 보도는 맞고, 그때의 일본 언론 보도는 틀린가. 전형적인 민주당식 ‘내로남불’이다"라며 "민주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은 안중에도 없이 주구장창 반일 죽창가만 외치고 있다. ‘정상외교’를 국내 정쟁거리로 이용해 국정을 발목 잡고,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를 방탄하겠다는 민주당의 검은 의도가 뻔히 보인다.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문제에 있어서는 결코 타협하지 않을 것이다. 민주당의 목표가 오직 ‘정치 공세’라면, 국민의힘의 목표는 오직 ‘국민’과 ‘국익’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전 대통령실은 후쿠시마 수산물이 국내에 들어올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