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서 정부군과 친러 반군의 교전이 계속되면서 사상자가 나왔다.

독일 dpa통신은 22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군의 발표를 인용, 반군 공격으로 정부군 병사 2명이 사망하고 18명이 중상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같은 지역에서 반군 소속 군인도 1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했다고 DPA통신은 전했다.

통신은 또한 도네츠크 지역 노보루간스크에서 민간인도 1명이 사망하고 5명이 다쳤으며, 또 다른 반군 장악 지역인 루간스크에서도 민간인 1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반군이 통제 중인 루간스크인민공화국(LPR) 측은 이날 우크라이나 정부군 공격으로 공화국 소속 군인 1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LPR 관계자는 "오후 3시 15분께 정부군이 82밀리 박격포, 소총 등으로 우리 진영에 공격을 가했다"면서 이렇게 전했다.

역시 반군이 장악한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 주도 도네츠크 도심에서도 이날 최소 3발의 포탄이 터졌다고 통신은 보도했다.

DPR 측은 정부군이 이날 도네츠크 공격에서 지난 2018년 이후 처음으로 다연장 로켓포 BM-21 '그라드'(빗발)를 사용했다면서 도시에 12발의 122밀리 포탄이 떨어졌다고 밝혔다.

분쟁 현장을 취재하는 언론인이 포격에 휘말렸다는 보도도 나왔다.

러시아 타스통신은 도네츠크 반군 지역의 '도네츠크뉴스통신사'(DNA)의 보도를 인용, 미국·러시아 등에서 온 언론인 4명이 도네츠크의 한 고속도로에서 차량 폭파 현장을 취재하던 중 우크라이나군의 포격을 당했다고 전했다. 다행히도 포탄이 빗나가면서 언론인 4명은 모두 다치지 않고 무사했다.

미국인 프리랜서 언론인인 패트릭 랭커스터는 러시아 스푸트니크 통신에 "탄알이 날아오는 휘파람 같은 소리가 들리더니 폭발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전날에도 우크라이나 정부군 2명이 반군 포탄의 파편에 맞아 숨지고 12명이 다쳤다고 타스 통신은 보도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