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 있어야 제대로 공약 내고 일할 수 있는데, 이재명은 당선 가능성에만 매달려"

국민의힘 안철수 성남분당갑 국회의원 후보가 31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마을 인근에서 차량 유세를 하며 시민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안철수 성남분당갑 국회의원 후보가 31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마을 인근에서 차량 유세를 하며 시민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재명 전(前) 경기도지사의 연고지인 경기 성남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안철수 후보가 이 전 지사를 찾고 나섰다. 안 후보는 국민의힘이 이 전 지사의 ‘텃밭’에서 이기면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등 이 전 지사가 연루된 여러 비위 의혹이 밝혀지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철수 후보는 31일 조선일보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배성규·배소빈의 정치펀치’에 출연해 “이재명 전 경기지사에게 분당갑 선거에 나오라고 여러 번 호소했는데도 그는 인천 계양을로 행방불명됐다”며 “계양으로 가더니 동네 의사 출신인 윤형선 후보에게도 쫓겨서 지역 밖으로 나오지도 못하고 갇혀 버렸다” “계양에서 역풍을 맞아 자기 선거도 위태로운 지경”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 후보는 “정치인에게 연고는 굉장히 중요하다. 연고가 있어야 제대로 공약을 내고 일할 수 있는데, 이 전 지사는 당선 가능성에만 매달려 아무 연고도 없는 곳에 출마했다”고 지적하면서 “(국민의힘이) 경기도지사와 분당갑, 성남시장 선거에서 이기면 이재명 전 지사와 관련된 대장동(개발 특혜 의혹)과 성남FC 비리 의혹이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순종 기자 franci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