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인식개선을 통한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한 가족친화 분위기 조성에 목적

양산시 행복한 임신출산육아일기 공모전 포스터.[양산시 제공]
양산시 행복한 임신출산육아일기 공모전 포스터.[양산시 제공]

양산시는 저출산 인식개선을 통한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임신, 출산, 육아의 감동과 흥미를 기록한 일기를 공유해 건강한 가족친화 분위기를 조성코자 ‘2023년 양산시 행복한 임신·출산·육아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이며, 육아중인 양산시 부모 또는 조부모 누구나 임신, 출산, 육아의 감동과 흥미를 기록한 일기를 응모하면 된다.

아동, 부모, 조부모 주소가 상이한 경우에는 아동 주소가 양산시인 경우에 참가가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2023년 양산시 행복한 임신·출산·육아일기’ 공모전에서 제출 서식을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 (eunhyang37@korea.kr )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내부 심사를 거친 후, 시 홈페이지의 온라인 시민투표를 통해 대상(1명) 50만원, 우수(1명) 20만원, 장려(8명) 각 1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선정된 작품은 2023년 아이사랑 육아대축제 「육아공감 토크콘서트」에서 소개 및 낭독 예정이다.

양산시 강정숙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임신, 출산, 육아의 감동과 흥미를 기록한 일기를 공유해 건강한 가족친화 분위기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며 "양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박상현 기자 sabg0042@naver.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