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나뭇결 본연의 질감 구현
대형 규격으로 공간 확장감 효과
SE0(Super E0) 등급의 자재와 
환경마크로 친환경성도 확보

숲 강마루 텍스쳐, 타우니 브라운 복사.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제공]
숲 강마루 텍스쳐, 타우니 브라운 복사.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제공]
숲 강마루 텍스쳐 와이드, 멜로우 화이트.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제공]
숲 강마루 텍스쳐 와이드, 멜로우 화이트.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제공]

나무 본연의 고유한 느낌을 살린 실감 나는 디자인에 습기에 강하고 난방 효율이 높은 강마루의 장점을 결합한 프리미엄 마루 제품이 선보였다.

KCC글라스(케이씨씨글라스, 대표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인테리어 고급화 추세에 맞춰 프리미엄 강마루 '숲 강마루 텍스쳐'와 '숲 강마루 텍스쳐 와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숲 강마루 텍스쳐와 숲 강마루 텍스쳐 와이드는 깊이감 있는 리얼 엠보 기법으로 실제 나뭇결과 같은 사실적인 질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로 베벨링(Micro-beveling)' 공법을 적용해 모서리를 부드럽게 다듬어 마루 연결부위에 깔끔함도 더했다. 

숲 강마루 텍스쳐는 4종, 숲 강마루 텍스쳐 와이드는 8종의 디자인이 준비돼 취향에 따라 오가닉한 무드부터 모던한 무드까지 다양한 느낌의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길고 넓은 대형 규격으로 시공 시 공간 확장감을 더한 것도 강점이다. 숲 강마루 텍스쳐 와이드의 경우 폭 165mm, 길이 1205mm의 규격으로 홈씨씨 인테리어 마루 제품 중 최대 크기다.

또한 1등급 내수합판을 사용해 온도나 습도에 의한 변형과 뒤틀림을 최소화했으며 HPL(High Pressure Laminate) 공법으로 고강도 표면 코팅 처리를 해 내마모성과 내오염성도 한층 높였다.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SE0(Super E0) 등급의 자재 사용과 환경부 공인 환경마크(환경표지인증) 취득으로 친환경성도 확보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숲 강마루 텍스쳐와 숲 강마루 텍스쳐 와이드는 원목마루와 비교해 손상이나 습기에 강한 강마루의 장점을 살리는 한편, 원목 고유의 느낌을 더욱 사실적으로 구현해 낸 마루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원목마루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공이 가능한데다 더욱 커진 규격으로 공간에 확장감까지 줄 수 있어 바닥재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한편 홈씨씨 인테리어의 바닥재는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가정용 바닥재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또 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로부터 공식 추천 제품으로 인증을 받는 등 소비자와 전문가 모두로부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