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디샌티스·헤일리 3파전으로

비벡 라마스와미 미국 공화당 대선 예비후보가 대선 레이스 중도 하차와 함께 경쟁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를 선언했다.

라마스와미는 15일(현지시간) 미국 공화당의 첫 번째 대선 후보 경선인 아이오와주 코커스(당원대회) 직후 후보 사퇴 입장을 밝혔다. 라마스와미는 올해 38세인 인도계 기업가 출신으로 공화당 경선에 뛰어들면서 '세대 교체'를 주장하고 나서 경선 초반 '깜짝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한때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와 2위 다툼을 벌일 정도였던 라마스와미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참여하지 않은 공화당 1차 후보 토론에서 화려한 언변으로 주목받기도 했으나 지난해 9월 이후 지지율 하락을 면치 못했다.

라마스와미는 이날 오후 10시 37분 93% 개표가 진행된 현재 7.7% 득표율로 4위의 성적을 기록했다. 라마스와미는 최근 여론조사에서도 7%의 저조한 지지율을 확보하는 데 그쳤다. 

한 자릿수를 벗어나지 못하는 부진한 지지율에 결국 중도 하차하기로 한 라마스와미는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정가에선 일찍부터 라마스와미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러닝메이트 지명을 노린 것 아니냔 평가도 나왔다. 라마스와미는 공화당 경선 도중 트럼프 전 대통령을 "최고의 대통령"으로 추켜세우는 등 시종 우호적 입장을 보여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