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목표는 사람들이 계속 저를 찾아주는 것...항상 색다른 모습 보여주겠다"

"네오패러다임 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으로, 트위치 국내 철수 이후로도 미국 서버로 방송 진행 중"

인기 스트리머 겸 유튜버 빛베리.
인기 스트리머 겸 유튜버 빛베리.

19일 펜앤드마이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트위치 스트리머 겸 유튜버 빛베리(천예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에서 빛베리는 자신의 근황과 추후 방송 계획, 앞으로 인생에서의 목표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밝혔다.

또한, 그간 방송 활동을 돌아보면서 "저로 인해서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에 이 직업의 자부심이 생겼다"며 소회를 전했다.

한편, 최근 트위치의 국내 서비스 종료 이후에도 "트위치 방송 송출을 미국에서 할 수 있게 서버를 사용하고 있다(VPN과는 다른 서비스라고 언급했다)"며 트위치 철수 사태 이후에도 방송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이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인터뷰 전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스트리머 빛베리와의 인터뷰 전문.

-는 본지의 질문, ▲뒤의 말이 빛베리 답변.

최근 에픽세븐 미라클 메이드 카페 킹덤 행사에 참석한 빛베리.
최근 에픽세븐 미라클 메이드 카페 킹덤 행사에 참석한 빛베리.

- 팬분들이 가장 궁금해할 부분이 근황인 것 같다. 요즘  어떻게 지내셨나?

국내외 코스프레 행사 참여로 싱가폴 , 미국 플로리다를 다녀왔고 최근에는 에픽세븐 미라클 메이드 킹덤 행사 참여를 했습니다. 대외 활동으로 여기저기 바쁘게 다니지만 최대한 저만의 시간도 가져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 방송을 쉬면서 휴식에 들어간 것으로 아는데, 추후 방송 복귀라거나 계획이 있는지? 

네. 외부 일정이 없는 날에는 트위치 방송을 틈나는 대로 하고 있어요. 아직 픽스된 정규 스케쥴이 있지는 않지만, 팬분들과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가장 행복해요!

- 트위치 철수로 인해 동료 스트리머들이 타 플랫폼으로 이적하게 됐다. 그래서 빛베리님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 트위치 철수사태 이후에도 트위치로 방송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고 있다. 이게 가능한 것인지? 어떤 내용인지?

네오패러다임 엔터테인먼트(NPE)와 계약 한 후에 트위치 방송 송출을 미국에서 할 수 있게 서버를 사용하고 있어요(VPN과는 다른 서비스 입니다). 트위치에서 장기적으로 한국 ip송출 자체를 막는다고 발표 했거든요. NPE는 미국을 베이스로 설립된 에이전시라서 2월27일 이전(트위치 셧다운 날짜)에 무사히 제 계정을 한국에서 트위치 아메리카로 옮길 수 있게 되었어요. 

NPE 설립자도 활발히 트위치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트리머 이다 보니 직업에 대한 이해도와 필요한 부분을 적시에 제공해 주셔서 큰 무리 없이 이번 트위치 셧다운 사태에 대응 할 수 있었습니다!

- 그간 방송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팬분들이 코로나 때 많이 우울했는데 제 방송으로 인해서 힘든 시기를 버티고 또 다시 일상으로 복귀 할 수 있었다고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해주었을 때 처음으로 방송하는 것에 대해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무엇보다 저로 인해서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에 이 직업의 자부심이 생겼습니다! 

- 모델, 방송인, 가수 데뷔 등 다양한 도전과 성과를 이뤘는데, 앞으로 인생에서의 목표가 있다면?  

앞으로도 음반 활동 더 많이 하고 싶고 좋아하는 모델 활동, 방송, 유튜브 등등 재밌는 컨텐츠들을 더 많이 하고 싶어요~ 

제 인생에서 목표는 사람들이 저를 계속 찾아주었으면 해요! 계속 찾아 보고 싶은 항상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수 있는 그런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습니다 ! 

- 마지막으로 팬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항상 곁에 있어주고 응원해주고 제 편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늘 웃음드리고 행복한 에너지 드릴 수 있게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릴게요!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