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21일 여성가족부 폐지를 재차 언급하면서 오는 4·10 총선에서 2030 남성들의 표심이 집권여당 국민의힘으로 향할 것인지의 여부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권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쓴 글에서 "지난 20일 윤석열 대통령이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사표를 수리함으로써, 여가부는 앞으로 후임 장관 임명 없이 차관 체제로 운영될 것"이라 밝혔다.

권 의원은 이에 대해 "대선 공약으로서 여가부 폐지의 의지를 확인한 것"이라며 "저는 이 공약을 지키고자 지난 22년 5월 6일 정부조직법 개편안을 발의한 바 있다. 그러나 거대 다수 야당의 힘에 밀려 계류 중"이라 밝혔다.

그는 "22대 국회가 출범하면 저는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같은 법안을 다시 제출할 것"이라 공언하기도 했다.

권 의원은 이 글에서 현 여가부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짚어내기도 했는데, 한마디로 '위인설관(爲人設官)' 즉 사람을 억지로 임명하기 위해 필요도 없는 조직을 만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편향된 여성단체 출신이 여가부 별정직 고위 공무원이 되고, 그 경력을 발판으로 좌파진영의 유력한 정치인이 되어왔다"면서 "근래의 여가부는 여성단체 출신 운동권을 위한 음서제 기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2030 남성들은 권 의원의 글에 급속도로 관심을 갖는 분위기다.

네티즌들은 "의대 정원 문제에 이어 여가부 폐지까지 (정부) 공식 입장으로 가면 (여당으로서는) 치트키일 것" "다음 총리 성동이형 하면 안되나" "권성동은 페미, PC, 친북, 친중과 제대로 싸우는 정치인" "소신 인정한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내놓고 있다.

다만 "이번에도 속는 것 아니냐" "실제로 폐지하기 전까지는 못 믿는다" "총선 가까워지니 또 한번 던져보는 것 아닌가" 등의 부정적인 반응들도 일부 있었다.

이와 관련해 지난해 3월 초 여성연합이 그해 성평등 걸림돌에 권 의원과 김현숙 전 장관을 지정했던 사실이 재조명되기도 했다. 권 의원이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발의했고, 여가부 성평등문화사업 '버터나이프크루'가 페미니즘에 경도됐다며 중단시켰다는 이유에서다.

박준규 기자 pjk7000@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