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선우윤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선우윤호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1:1 TV토론을 거듭 압박했다.

4일 여의도 당사로 향하던 한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거대정당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고, 이슈에 대해 어떤 입장인지, 당 대표들을 불러 TV토론을 생방송으로 장기간 하는 것이 언론이나 국민이 많이 바라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KBS뿐 아니라 SBS, 채널A, TV조선, MBC 등 대부분 언론사에서 토론 요청을 받고 수락했다"며 "이 대표가 토론 잘하는 분으로 알려져 있고, 민주당도 자평해왔지 않나. 피할 이유가 없다. 게다가 MBC조차 요청하고 있지 않나"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논평이나 MBC제3노조 등에서 '민주당 편향 방송'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는 MBC마저 TV토론을 요청했는데, 이재명 대표가 왜 응하지 않냐는 것으로 해석된다.

한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가 원하는 시간에, 제가 어디서 뭘 하든 하루 전에만 말해주면 그 시간에 맞추겠다"며 "이 대표가 그걸 피할 리 있겠나. 대중정치 하는 분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러 이슈에 대해 제한 없이 토론하는 것이 국민이 이번 총선에서 (후보를) 선택하는 데 좋은 판단 기준을 제공할 것 같고, 거기에 응하는 것이 1당과 2당 대표로서 도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