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만에 처음 모든 선거구 공천
내일 담양함평영광장성 발표
…"광주·전남북 1석씩만 달라"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18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제18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16년 만에 전국 모든 선거구에 총선 후보를 낸 가운데 광주와 전남·북에 각각 1석을 얻어 '호남 3석'을 확보하는 게 목표라고 재차 강조했다. 

8일 현재 국민의힘은 254개 선거구 중 38개 지역구의 후보 공천을 남겨두고 있다. 

이 가운데 29곳은 경선이 진행 중이거나 치러질 예정이고, 5곳은 국민추천 지역으로 지정돼 이날부터 추천자를 받고 있다. 4곳이 공백 상태다.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전남 여수을 후보를 발표한 데 이어, 남은 4곳 중 1곳인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후보를 9일 발표할 예정이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2008년 총선 이후) 16년 만에 전체 지역구를 채우는 것"이라고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설명했다.

국민의힘은 낮은 당 지지율이나 과거 성적표에 비춰 광주와 전남·북에 각각 1석을 얻어 '호남 3석'을 확보하는 게 목표라고 그동안 여러 차례 밝혀왔다. 

정 위원장은 이날도 "3개 시도에서 1석씩만 국민의힘에 할애해주시면 그 지역 발전이라든가 소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간곡하게 부탁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공관위는 그동안 당선은커녕 공천조차 버겁던 호남의 모든 지역구를 채울 '마지막 퍼즐'을 맞추기 위해 전날 이 지역 공천 신청자를 면접했다.  

김경동 기자 weloveyou@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