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투쟁하는 동지인줄 알았는데 非明은 척결대상일 뿐이었다"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3선·서울 광진갑)이 민주당 탈당 선언을 하며 이재명 대표를 향해 "이재명 체제의 민주당에는 더 이상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의 철학과 가치, 동지애가 안 보인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전 의원은 11일 오전 국회 기자회견에서 "이재명 대표는 계양을 출마와 법원 출두로 바쁜데도 총선지휘까지 하고 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시작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중도층 국민들 보기에 누가 더 혁신적으로 보일까? 이재명 대표는 총선 승리를 위해 자기혁신으로 무엇을 버렸나? 민주당 공천 혁신 자랑하는데 이재명 대표는 총선결과에 책임질 자세는 되어있나?"라고 반문했다.

전 의원은 "3선 국회의원 하는 동안 공천관리위원장과 공천관리위원을 했다"며 "하지만 경선후보를 가르는 과정에서 투표자의 성향을 미리 파악하고 반영하려는 의심이 드는 여론조사 등 정체불명의 여론조사가 이렇게 많이 진행된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전 의원은 "이재명 대표는 위로의 말은 커녕 혁신대상으로 낙인찍고 조롱했다"면서 "우리가 함께 투쟁하는 동지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아니었다. 비명 척결대상일 뿐이었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이재명 대표 체제의 민주당에는 더 이상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의 철학과 가치, 동지애가 안 보인다"라며 "특정인의 방탄과 특정세력의 호위만 남아있다. 특정인의 정당으로 변해가는 곳에서 더 이상 희망을 찾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